1.강의 중에 제시한 ‘중의-소설, 영화, 광고’ 중 각각 1편을 골라, 다의적 의미를 각각 밝히시오.
<롯데리아 버거>
접다의 두가지 의미인 '지속적으로 하던 일이나 행위 따위를 그만두다.'와 '꺽어서 겹치다'로 단어의 중의성을 활용했다. 버거를 접겠다는 문구로 영업 중지를 알리는 듯 하지만, 신제품인 접는 버거를 광고한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영화에서 살인마 역을 맡은 배우의 이름(하비에르 바르뎀)을 이용한 언어유희이다. '바르뎀'을 광고 노래로 삽입해 맛과 재료로 바른다고 하여 다른 치킨보다 더 맛있음을 강조한다.
2. “중의”의 속성을 잘 살린 광고나 영화를 제시하고 그 효과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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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의적 표현을 사용한 광고
중의적 표현은 한 단어가 두가지 이상의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그 때문에 광고에 '중의'가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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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늘 강의 중 인상깊었던 내용을 기술하시오.
중의를 활용한 치킨 광고가 인상깊었습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영화를 보지 못해서 광고가 나왔을 때 웃음 포인트를 알지 못했는데, 수업을 보고 이해했습니다. 중의를 쓰더라도 소비자가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써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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