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분 하나님 중 한 분 하나님을
유대식 표현으로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독생자)이라 표현하기도 한다
원문으로는 mono genes 이다
genos는 morphe와 동의어로
형질이란 뜻이다
영어의 유전자 gene 이라는 단어가
이 genos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mono-genes는
직역하면 같은 형질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존재라는 뜻이다
물론 그 아버지가 낳은 그 독자 아들도
같은 표현으로 mono-genes 라고 하기도 한다
빌립보서 2장6,7절을 오류를 수정하고 바로 번역 해 보면
상기와 같은 내용임을 알 수 있다
빌립보서(빌) 2장
6. 그는 근본 하나님의 형질(morphe)이시나 하나님과 같은(isos) 형질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 빌립보서(빌) 2장
오히려 하나님 형질을 비우시고 사람인 죄성이 있는 형질(morphe)의 육신을 입으시고 (우리와 같은)사람들이 되셨다
예수님을 “사람의 아들(인자)”이라고
부른 것은
사람들 중 하나 라는 말로
그분은 곧 “사람”이 되신 분이라는 뜻이다
“이스라엘의 아들들” 이라고 말하면
이스라엘 사람이라는 뜻이 되는 것이
유대식 표현이다
“사람의 아들” 이란 표현과 대칭이 되는
표현으로는 “하나님의 아들”이다
즉
사람이시고 또 하나님이시라는 고대 유대식으로 표현한 말이다
즉
예수님은
사람(인자)이시고 동시에
하나님(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같은 맥락으로
창세기 6장에 “하나님 아들들”로 번역된
원문은 bene elohim인데
이 절의“하나님의 아들들”은 오역이다
바른 번역은
사실은 “신들의 아들들”로
“신들”을 가르키며
바로 “신”이다
이들이 아사셀과 사미야자 두 권력자가
데리고 지상에 내려 온 신들(아람어ir)이다
욥기에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도
“신들”을 가리킨다
사탄도 그 들 신들 중 하나인 것이다
만약 bene elohim을 :하나님 아들들”로 직역 한다면
신약 성경에 나오는
“mono-genes(독생자 아들)”의 번역된 것과는 서로 모순에 빠진다
한 쪽은 하나님이 복수의 아들들이 있고
또 다른 쪽은 단수의 독생자가 있게 되는 것으로 모순이 된다
베드로의 고백 중
마태복음(마) 16장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 절에서
“주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는
도마가 고백한
요한복음(요) 20장
28. 도마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에서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와
같은 말이다
베드로가 말한 “주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는
“주는 하나님이시라”는 뜻의 고대 유대식 유대식 표현인 것이다
도마가 “나의 하나님”으로 고백한 것을
가지고 보면
도마가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리스도에 대한 개념을 수정하신 것을 기억하고 고백한 것 같다
예수님은 “그리스도” 단어 해석을 두고
예를 들어
다윗이 성령의 감동으로
고백한 말에 “주가 내 주께”에서
두 분의 주님이신 하나님 중
“나의 주”가 곧 그리스도이시고 바로
예수님 자신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한 것이다
그리고
도마가 고백한 두 문장 중
“나의 주님이시다” 와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는
같은 말로
예수님은 바로 하나님이시라고
고백한 말이다
유대식 표현으로 다시 말하면
“사람의 아들들”은 사람을 가리킨다
에베소서(엡) 3장
5. 이제 그의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성령으로 나타내신 것 같이 다른 세대에서는 “사람의 아들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셨으니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은 “신들” 또는 “신”을 가리키는 것이다
구약에서 하나님 아들들로 표현된
단어들 중 하나님에 대한 히브리어는
Elohim이다
Elohim 은 신이란 뜻의 Eloha 의 복수형인데 그 뜻은
하나님이란 뜻도 있고 또 신들이라는
뜻이 있다
이 경우에는 elohim은 신들이란 뜻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성경에 한편에는
“하나님의 독생자” 란 말도 있고
다른 편에서는
“하나님의 아들들” 도 있어서
모순이 되는 두 구절이 있게 된다
정리하면
성경에서 “하나님의 독생자”는
두 분 창조 주 하나님 중 한 하나님(mono-genes)이란 뜻이고
또 하나님 자녀들 또는 자녀는
물과 성령으로 태어 난 하나님 자녀들이거나
하나님 자녀들 중의 하나로
중생한(거듭난 자) 자를 가르킨다
구약에서 bene elohim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아니고
“신” 또는 “신들”을 가리킨다
참고로
예수님께서 주장 하시기를
시편에서는 다윗이 말한 “주가 내 주께”에서
첫 번 째 주(야훼)는 El Elyon(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시고 그 다음 “내 주(Adoni)”는
이스라엘 나라의 하나님으로(신명기32:9)
이를
“그리스도”라 칭하고
바로 예수님 자신이라는 말씀 하셨다
즉
다윗이 내 주라고 말한 그 분이 그리스도이고
바로 이스라엘의 하나님으로(신명기32:9)
두 분 하나님 중 한 분 하나님이시라는
말이다
사실 중요한 것은
상기의 사실을 부인하면 바로 적 그리스도가 되는 것이다
요한일서(요일) 2장
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냐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냐 … 적그리스도니
요한이서(요이) 1장
7. 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상기 절을 풀어 다시 쓰면
예수가 그리스도 즉 하나님이시다 는 것과
그 하나님이 우리와 같은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신 것을 부인하는 자가 곧
적그리스도이다
요한일서(요일) 5장
1. 예수께서 “그리스도 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니 …
이 절도 풀어 주어야 한다
“그리스도”가 곧 다윗의 “내 주” 로 하나님이신 것이다
예수께서 “하나님이신 것을 믿는 자 마다
하나님께로 부터 (태어) 난 자니
란 뜻이다
교회설립의 기초로 곧 베드로의 고백이
건물의 반석이 되어야 한다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다” 는
사실에 근거하여 그리스도의 교회가 세워져야 하는 것이다
첫댓글
성경말씀으로
이 장에 주님의 말씀이 전해지는 축복의 오늘
감사합니다
환절기 건강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