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인데도 불구하고 아직 여행지를 찾지 못하고 계신가요? 전라도 겨울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코레일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인 내일로는 여름과 겨울에 떠나기에 좋은 여행상품입니다.
일주일동안 기차를 타면서 전국여행을 돌아다닐 수 있는 내일로는 대학생들의 여행의 로망이 되고 있는데요, 내일로를 한 분들에 의하면 전라도 여행지 추천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직은 많은 분들이 모르는 전라도의 숨겨진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맛과 멋이 있는 전라도로 놀러오시길 바랍니다.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 방조제는 무려 20년동안 걸쳐서 완성되어진 곳입니다. 김제와 부안앞바다, 군산이 연결되는 대규모의 방조제로서, 관광지로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방조제의 길이는 30km에 달해 드라이브코스고 제격입니다.
또한 그곳 바다가의 근처에 있는 먹거리들을 즐기시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여유로운 여행을 준비하신 분이나 바닷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새만금 방조제를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내소사
내소사는 부안의 능가산의 자락에서 위치하고 있는 조그만 절인데요, 산책로에 있는 큰 전나무가 유명합니다. 주말에는 부안에 사시는 분들과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라고 합니다.
고즈넉함과 산내음은 많은 이들에게 힐링을 주기 때문에 전라도 여행지 추천지입니다. 시끄럽지 않고 조용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곳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는 전라도를 대표하는 맛과 멋이 살아숨쉬는 고장입니다. 때문에 많은 여행 관광객들에게 전주는 인기가 높은 지역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가옥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한옥마을은 특히나 전주에게 인기가 많은 전라도 겨울여행지입니다.
여기에 가시면 한지체험과 막걸리집, 전통찻집을 직접 가보실 수 있으며, 이외에도 맛있는 먹거리들이 즐비합니다. 한국의 멋을 느끼기 위해 최근에는 외국인 방문객도 많다고 합니다. 올 겨울 전주에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내장산 국립공원
내장산은 정읍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단풍의 명소로서 매우 잘알려진 곳입니다. 단풍시기 뿐만 아니라 겨울에 가셔도 빼어난 경치를 구경하실 수 있어 드라이브하셔도 좋으며, 가볍게 산행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국립공원 단지 내부에는 전라도를 대표하는 음식점들도 즐비하고 있으니 한 번 맛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름다운 경치가 있는 내장산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강진 백련사
전라도 겨울여행 중 강진을 가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곳입니다. 강진백련사는 동백나무가 빽빽하게 숲을 이루어 울창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강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포근함과 온화로움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산세가 완만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산에 산책해보시는 것도 매우 좋을 듯 합니다. 그곳의 동백나무 숲길에는 동백꽃이 송이 째 떨어진다고 하니 영화속의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꽃길에 한 번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고창 청보리밭
고창의 청보리밭에 가시면 우리나라라고 생각하기 힘든 드넓게 펼쳐져있는 푸르른 들판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넓게 보리밭이 펼쳐진 곳으로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시면 매우 멋있습니다. 보리밭의 사이에 길이 만들어져 있으니 이곳을 거닐어 보시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여행이나 연인여행지로 매우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겨울에 가시는 것도 좋지만, 봄에 메밀꽃 피는 시기에 가셔야 멋진 청보리밭을 구경하실 수 있으니 시기조절을 잘 하셔서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