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환난에서 나오는 흰 옷을 입은 자들
144000을 인치는 사건 이후에 모든 민족에서 셀 수 없는 흰 옷을 입고 나오는 큰 무리들의 정체를 밝힐 수 있는 성경적 근거로는? 장로 중 하나가 이 흰 옷을 입은 자들은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는 그들의 정체를 질문할 때,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로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자들로 증거해 놓은 사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계7:23-14 )
여기에 절문하고 대답한 장로 중 한 사람은 누구를 말하는 것입니까? 이는 새 예루살렘성의 지성소에 하나님과 아들의 영광보좌로 예비해 놓은 어린 양의 우편 12보좌에 어린 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엽합되어 있는 하늘에 속한 하나님의 아들들의 대표성을 나타내는 한 사람을 말합니다. 또한 큰 환난이란?
후 3년반 시기에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셋째 화로 임하는 일곱 대접의 마지막 불재앙으로 말미암아 3차 세게대전을 예고하는 마지막 아마겟돈 전쟁의 큰 환난을 말합니다. (계16:14, 16 ) 따라서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이 의미하는 것은? 후3년반 동안에 두 큰 환난이 일어나게 됩니다.
첫 번째로는 마흔두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은 적그리스도가 세운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짐승의 표를 받는 핍박과 환난의 시험을 당할 때 우상을 숭배하지 이나하고 이마나 오른손에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 순교의 피를 흘리고 죽은 하나님의 종들과, 두 번째로, 아마겟돈 전쟁의 큰 환난에서 죽은 종들의 혼이 무덤에서 살아 나오는 땅에 속한 율법의 공동체들을 의미합니다.
이는 작은 책에 기록된 땅에 속한 율법의 공동체들의 구속사의 비밀을 깨달은 요한은 신구약시대에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고 산 영이 된 하나님의 종들이 무덤에서 혼이 살아 나오는 구속사의 비밀을 밝혀주고자, 마지막 때 추수꾼인 천사들이 144000을 인치고 난 이후에 모든 민족에서 아무라도 셀 수 없는 흰 옷을 입고 나오는 큰 무리들을 따로 증거해 놓은 사실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큰 무리들의 실체를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되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여기서 그 옷을 씻었다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육신의 죄를 정결하게 씻어 죄사함을 받은 흙에 속한 육신의 몸을 말합니다. 또한 그 옷이 희게 되었다는 것은?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로 정결한 흰 옷을 입은 땅에 속한 율법의 공동체들을 증거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큰 무리는? 어린 양 예수의 피로 속량해서 육신의 죄를 정결하게 씻어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입고 무덤에서 잠자고 있는 율법의 공동체를 지칭하는 것이며, 이들은 대속죄절에 그리스도께서 시온산에 지상재림 하실 때 땅에서 처음 익은 열매로 구속함을 받은 혼이 살아나는 산 영이 된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오는 144000의 반열에 포함되어 있는 하나님의 종들을 말합니다. 요한이 큰 무리들이 입고 있는 의복을 흰 옷으로 언급해 놓은 것은? 구약시대에 대제사장으로 기름부음 받은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에나 제단에 가까이하여 거룩한 곳에서 섬길 때 반드시 허리에서부터 넓적다리까지 이르게 하여 하체를 가리는 베로 만든 고의를 나타내고자 함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육신의 죄를 정결하게 씻는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상징하는 고의를 입은 제사장들은 회막이나 첫째 성소에 들어갈 때 죽지 않고 구원을 받을 것과, 그와 그의 후손들이 영원히 지킬 규례로 정해 놓았기 때준입니다. (출28:42-43 )
따라서 새 예루살렘성의 첫째 성소에서 개최하는 거룩한 성회에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대속죄절의 성물로 남겨둔 144000의 반열에 기록해 놓은 하나님의 종들의 신분을 입증하고자 흰 옷을 입은 큰 무리들로 언급해 놓았던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이 일을 성취하고자, 일곱 대접의 마지막 불재앙이 내리는 시기에 이 시대에 최후의 전쟁을 일으키기 위하여 왕들을 아마겟돈이라는 곳으로 모으게 되는데 그때 그리스도께서 내가 도적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계16:15-16 )
이 시기는 3차 대전을 예고하는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게 되는 후 3년반의 시기가 끝나는 시점이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시온산에 지상재림하시기 바로 직전의 시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때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는 자들이란? 땅에 속한 타락한 음녀 교회에서 거짓 종교지도자들이 주는 오래된 묵은 곡식으로 만든 종교교리로 자신을 더렵히지 아니하고 어린 양 예수께서 우리의 구원주이심을 증거하는 정절을 지키는 자들로서 땅에서 처음 익은 열매로 구속함을 받은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를 섬기는 하나님의 종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계14:4 )
이들은 어린 양 예수의 피로 육신의 죄를 정결하게 씻어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입고 후 3년반 대환난을 통과한 이후에 시온산에 도래한 새 예루살렘성의 첫째 성소에서 개최하는 거룩한 성회에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 사실을 어린 양의 혼인잔치에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우편 12보좌에 앉은 장로가 입증하고자, 그들이 시온산에 도래한 새 예루살렘성의 하나님과 어린 양의 우편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과 어린 양의 우편 보좌를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종들이 거하는 첫째 성소의 장막을 치시는 것을 증거하였습니다. (계7:15 ) 그리고 그들이 다시 주리지도 이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 것이라 하였습니다. 이는 후 3년반 동안 일곱 대접의 불환난을 통과한 종들의 고통을 위로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계7:16 )
결론적으로 요한이 흰 옷을 입은 큰 무리들이 큰 환난에서 나오는 것을 증거해 놓은 것은 마지막 아마겟돈 전쟁의 대환난 이후에 무덤에서 죽어 있던 산 영이 된 자들의 혼이 살아서 시온산에 서는 하나님의 종의 신분이라는 사실을 밝혀주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144000을 척량한 이후에 모든 민족에서 셀 수 없는 흰 옷을 입고 나오는 큰 무리들로 언급한 것은 신구약시대에 산 영이 된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을 받은 먼저 죽은 유대인과 이방인들의 혼이 살아서 무덤에서 나와 시온산에 도래한 새 예루살렘성의 첫째 성소에서 개최하는 거룩한 성회에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대속죄절의 성물로 남겨둔 144000에 포함된 하나님의 종들이라는 사실을 입증하고자 함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 예루살렘성의 성소의 영역으로 예비해 놓은 12문들 위에 쓰여 있는 이스라엘 자손 12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 안에 포함되어 있는 신구약시대에 무덤에 있는 셀 수 없는 산 영이 된 유대인과 이방인들의 종들을 구속하는 작은 책의 비밀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신구약시대에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을 받고 무덤에 있는 산 영이 된 자들이나, 하나님이 광야에 예비하신 환난의 피난처에서 보호를 받고 살아서 시온산에 들어가는 율법의 공동체들을 포함한 모든 총 수를 입증하고자 함입니다. (계14:1 )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은 첫 아담의 계보에서 마지막 때 혼이 살아나는 산 영이 된 하나님의 종들을 무덤에서 추수하는 구속사의 비밀을 밝혀주기 위한 목적으로 2천년 전에 메시아로 오신 그리스도께서 죽은 나사로를 무덤에서 살리신 기적을 통해 미리 증거해 놓은 사실이 새롭게 드러나게 된 것을 다음 장에서 증거하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