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 회사가 CeFi 회사로부터 배우는 것이 현명할 9가지 교훈
출처 Cointelegraph Innovation Circle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DeFi가 미래의 물결이 될 수 있지만 업계는 여전히 선도적인 CeFi 회사로부터 현명한 관행을 배울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 금융 산업의 개척자와 내부자는 자신들이 금융 거래를 처리하는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의 선구자라고 굳게 믿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중앙 금융 회사로부터 배울 것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CeFi는 더 친숙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데 있어 여전히 DeFi를 능가할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DeFi의 리더가 사용자가 CeFi 서비스에서 의존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은 DeFi에 대한 불만(또는 불충성)이 아닙니다. 아래에서는 코인텔레그래프 이노베이션 서클(Cointelegraph Innovation Circle)의 회원 9명이 디파이 기업들이 CeFi 기업들로부터 배워야 할 교훈과 그렇게 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신뢰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얻는 것입니다
최근의 암호화폐 대학살은 주로 CeFi 내에서 발생했으며 CeFi 회사가 사용자와 함께 구축한 수년간의 신뢰, 즉 이제 복구해야 하는 신뢰를 깨뜨렸습니다. DeFi의 구조는 본질적으로 CeFi의 일부 실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DeFi 회사는 처음부터 사용자의 신뢰를 가정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그들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음을 증명해야 하고 항상 그것을 얻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 휴고 리(Hugo Lee), 하루인베스트(Haru Invest)
표준화, 단순성 및 교육은 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CeFi는 사용자 경험과 마케팅이 우선시되는 상용화와 관련하여 자신감과 실행을 보여주었습니다. DeFi는 이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업계의 모든 측면에서 더 많은 표준화, 단순성 및 교육을 채택하면 더 많은 신규 사용자 온보딩 및 이해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정보 수집(Know Your Customer)은 가까운 장래에 의무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일리아스 살바토레, Flooz XYZ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eFi 회사는 CeFi 회사로부터 사용자 경험과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CeFi 회사는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을 만드는 데 막대한 투자를 했으며 DeFi 회사는 유사한 설계 원칙을 제품에 통합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테오 사스트르-가라우, NFTevening
책임은 필수적이다
CeFi 회사는 항상 강력한 CFO와 많은 경우 규정 준수 팀을 보유하고 있지만 DeFi 세계에서는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DeFi 회사는 종종 책임이나 견제와 균형 시스템보다 기술 및 마케팅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액의 투자자 자금이 관련되면 FTX와 같은 회사에서 보았듯이 도덕적 해이를 제도화할 수 있습니다. – 제이슨 페르난데스(Jason Fernandes), AdLunam Inc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코인텔레그래프 이노베이션 서클(Cointelegraph Innovation Circle)은 블록체인 기술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결하고, 협업하고, 퍼블리싱하는 자리입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DeFi의 주요 플랫폼은 즉석 검색 기능과 WalletConnect와 같은 DApp을 통해 UX/UI 디자인을 크게 최적화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에 대한 법정화폐를 도입하려는 신규 이민자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큰 승리가 될 것입니다. 이는 AI 채팅 기능과 메인 대시보드에서 검색 가능한 교육 자료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셰라즈 아메드(Sheraz Ahmed), 스톰 파트너스(STORM Partners)
크기 조정은 신중하게 계획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DeFi는 유동성 및 지속 가능한 재무부와 관련하여 면밀한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DeFi 회사가 현실적으로 확장을 유지하고 지원하는 방법을 고려하지 않고 특히 레버리지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확장하는 데 집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DeFi의 명성을 크게 손상시켰습니다. 우리는 CeFi에서도 이러한 유형의 행동을 보았지만 그렇게 집중된 기간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 메간 나이볼드(Megan Nyvold), 빙엑스(BingX)
최고의 플랫폼조차도 강력한 고객 지원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CeFi 플랫폼은 단순성과 고객 서비스를 우선시하는 초보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고객 지원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 금융을 복제합니다. 투명하고 허가가 필요 없으며 검열에 저항하고 자주적이지만 DeFi 플랫폼은 강력한 고객 지원이 부족한 경향이 있습니다. 고객 지원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은 DeFi 플랫폼이 주류가 되기 위해 CeFi에서 배울 수 있는 관행입니다. – 타미 파올라(Tammy Paola), 제로캡(Zerocap)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어필하려면 다양한 서비스 수준이 필요합니다
DeFi 프로토콜은 모든 유형의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산에 대한 분산된 커스터디를 갖는 것은 좋지만 CeFi는 일상적인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보다 원활한 투자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eFi 회사는 CeFi의 부드러움을 모방한 간소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 투자자를 위한 고급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 볼프강 뤼케를(Wolfgang Rückerl), ENT Technologies AG
사이버 보안은 모든 산업에서 필수적인 관심사입니다
DeFi는 강력한 보안 조치의 중요성을 배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유형의 인증, 철저한 코드 검토, 견고한 연구 및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구현함으로써 DeFi 플랫폼은 해킹 및 기타 보안 침해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첫째, 그들은 암호화 프로젝트를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가능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Bogomil Stoev, 시즌 토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