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google.co.kr/search?q=%EC%82%BC%EC%84%B1+%ED%99%88%ED%94%8C%EB%9F%AC%EC%8A%A4+%EC%A7%80%EB%B6%84
관련 자료를 찾다보니.
현재는 영국Tesco 가 94% 의 지분을 다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나머지 6% 정도가 삼성물산이 가지고 있는 듯 하구요.
(정확한 지분율을 아시는분.)
물론 에버랜드 관련된 삼성계열사들처럼 지분율이 낮으면서 실질적인 지배를 하는 곳은 당연하지만, 홈플러스 처럼 전체 지분을 영국 테스코가 가지고 있는데, 이런경우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단 1%라도 가지고 있으면 삼성계열? 실질지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ps. 머리는 냉정하게. 가슴은 뜨겁게.
첫댓글 삼성이 실질지배를 하는 구조 이죠 홈플러스
홈플러스 경우 실질지배 라고 말할 수 있느냐 라는 것이죠. 그점이 이해가 안되서.
예를 들어 6% 지분만 가지고 있지만, 운영권한은 모두 삼성물산에 있다 라던가.
또는 홈플러스 운영자(대표,사장?)들이 모두 삼성계열 사람들로 채워져 있다던가..
그런 경우인지..
단 몇% 의 지분만 가지고 삼성을 뒤흔드는 이건희가 그럼 실질지배 가 아닌가요? 반문합니다. 그런 구조가 삼성 입니다.
포장이 바뀐다고 물건이 바뀌는 게 아니죠...강릉엔 삼성 홈플러스라고 간판 걸었다가 그냥 홈 플러스로 바꾸었다는 "안개님"의 지적이 있었어요.
2010년에는 전체지분을 테스코측에 넘긴다고 하더군요. 아직은 지분을 가지고 있으니 삼성계열이다 라고 봐야 할까요?
지분을 떠나서라도 동네슈퍼 동네마트 동네시장을 다 집어키는 대형마트는 절대불매대상입니다. 나중에 치솔한개에 2만원 주고 사는 날이 생기기 전에 절대불매해야합니다.
홈뿌러스를성 계열사로 봐야 될지 아닐지는 말씀처럼 좀 세밀한 조사가 필요하겠네요 다만 저도 동심님 말씀처럼 홈뿌러스가 성 계열사이든 아니든 대형마트가 우리나라 소 상인들을 잡아 먹는 구조에서는 절대 불매합니닷
같은 생각입니다 어차피 대기업이 동네 구멍가게까지 먹어치우하려는 수작에는 절대 동의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가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는... 휴우.....
동감
요즘 재래시장 좋아졌습니다. 상품권도 있습니다.
재래시장 상품권 선물용으로도 아주 유용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