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천년 왕국의 희생 제사'에 관한 정동수 목사의 영상이다. 정 목사는 극우·친일 성향, 킹제임스 유일주의 등으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나 역시 탐탁치 않게 여기는 목사다.
허나 아래 영상은 전천년주의, 천년 왕국설을 믿고 지지하는 이들에겐 참고할 만한 유익한 영상이다. 영상의 내용은 정통 신학 범주에 있는 해석이다. 이 정도로 설명하면 깔끔하고 논쟁의 여지가 없다. 물론 다른 신학적 견해를 가진 이들은 인정하지 않겠지만, 그건 각자의 믿음의 영역이니 어쩔 수 없다.
그럼 빛흑 카페 최고의 문제적 인간 장 씨의 주장을 살펴보자.
다음은 장 씨 게시글 '지상 천년 왕국의 동물 제사(1)~ (3)'에서 발췌한 부분과 나의 논평이다.
1) 장 씨 :
무명이 : 이렇게 말한 장 씨는 밑의 5번을 보면 1번과 상반된 주장을 한다. 이랬다저랬다 왔다갔다 총체적 난국이다.
2) 장 씨 :
무명이 : 미래의 천년 왕국이 십자가의 예수님의 피를 예표한다는 말이 도대체 무슨 말인가? 분명 국어인데 외계어를 보는 느낌이다. 이어서 또 5번과 상반된 주장을 한다. 횡설수설 이랬다저랬다 왔다갔다 총체적 난국이다.
3) 장 씨 :
무명이 : 또 5번과 상반된 주장을 한다. 천년 왕국 백성들 중에 구원에 실패한 이들이 없으면, 천년 왕국 끝의 '곡 마곡 전쟁'은 도대체 무엇이란 말인가? 횡설수설 이랬다저랬다 왔다갔다 총체적 난국이다.
4) 장 씨 :
무명이 : 그래서 구약의 율법이 형식적으로도 완성, 성취되는 때가 도대체 언제란 말인가? 주부와 술부가 따로 노니, 기본적인 의미 전달도 안 된다.
유대인을 통한 천년 왕국의 동물 제사로 구약의 제사가 완전해진다? 그럼 불완전한 구약의 제사를 한낱 사람의 행위가 완전하게 한단 말인가? 이건 뭐 '행위 구원론'에 신성 모독에 총체적 난국이다. 장 씨는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떠드는 것일까?
5) 장 씨 :
무명이 : 1, 2, 3번과 상반된 주장을 한다. 이쯤 되면, 장 씨는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를 가능성이 있다. 율법인 제사로 온전해진다? 한낱 사람인 유대인들이 동물의 피 제사로 율법을 완성시킨다? 또, 또, 또! '행위 구원'을 주장하고, 신성 모독을 한다.
해당 주제에 대한 과거 장 씨 댓글들을 빠르게 훑어보니, 이렇게 이해하기 힘든 문장과 내용들이 많다. 이러니, 논쟁과 시비가 끝이 없다.
장 씨는 지금의 유대인들도 동물 제사로 구원 받는다고 믿고, 제3성전 건축을 지지할까? 만약 그렇다면 장 씨는 명백한 이단이다.
이유인즉슨 유대교는 사탄의 회당으로 그들의 동물 제사는 하나님께서 가증히 여기시는 것이고, 제3성전은 장차 적그리스도의 신전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건 주제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장 씨는 여자 성도가 장차 남자로 부활한다고 주장한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다.(창1:27) 부활한 성도는 사람일까 천사일까? 당연히 사람이다. 그럼 성별이 존재할까 안 할까? 당연히 존재한다.
예수님께서 천국에선 천사처럼 장가 시집가지 않는다고 하셨다고 항변할지도 모른다.(마22:30) 그 말씀이 여자 성도가 남자로 부활한단 말씀이냐? 천국에 남자만 있으면 시집은 빼고, 장가 안 간다고 말씀하셨겠지.
장 씨의 문해력과 성경 해석력이 참 안타깝다. 이 외에도 찾아보면 더 있을 것이다. 허나 장 씨의 게시글과 댓글을 읽는 게 고역이고 솔직히 이런 글을 쓰는 것도 시간 낭비란 생각이 들어 이쯤에서 마무리한다.
사람은 모두 쓰레기고, 불완전하고 실수한다. 나 역시 그렇다. 잘못하고 틀렸으면, 반성하고 사과하고 고치면 된다.
신학, 성경 지식이 일천한 내가 이런 글을 쓰려니 여간 마음이 불편한 게 아니다. 나는 되도록이면 쌍방 기분 좋고 유익한 글을 쓰고 싶다.
장 씨도 이 글을 너무 고깝게 생각하지 말고, 이를 계기로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뭐, 정 싫으면 할 수 없고...
첫댓글 천년 왕국에서는 구약의 제사가 더 필요하지 않죠.
구약의 시대에서는
아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린양 되심이 드러나지 않아서
구약의 짐승 제사로 표현된 것으로 봅니다.
더 이상은 이미 제물되신 예수 그리스도 이외의 제사, 제물을 요구하지 않죠.
신약이 그 증거입니다.
만일 제사가 필요하다면 제사 방법과 제물을 신약이 기록하였겠지요.
천년왕국에는 두부류가 있습니다.
부활체와 육체
이방인성도와 유대인백성
왕노릇하는 자와 백성으로 사는 인생.
이런 부문을 간과하면 이해할 수 없음~!
빨갱이 무명이는 지상천년왕국에 들어가는 존재를 단 한부류밖에 없다고 생각하니
이해를 못하는 것입니다~!!
구약의 성도는 어떻게 구원받았는지 설명해보시고 이단여부를 가리세요~!!
구약성도는 도대체 어떻게 구원받았나요~~??
동물의 피로 구원받았다고 생각한다면 빨갱이 무명이는 이단입니다.
예수님의 피가 없었던 시대에 구원받았다고 해도 이단입니다.
선택해보시오~~!!
아님 구원이 없었나요~??
몽땅 지옥갔어요~??
반드시 답을 해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