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약대(학장 정춘식)는 30일 본부 2층 중회의실에서 미국 남가주(USC) 약대와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양측은 학문연구와 교육 발전을 위한 교수 교환, 학부 및 대학원 학생 교환, 협력연구과제와 교육프로그램의 구상 및 실행, 학문연구와 교육업적 자료 교환, 학생의 4주 교환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특히 올해부터 매년 학생을 교환해 학교생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덕성약대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은진 이지은 송현지 학생이 오는 8월25일부터 9월5일까지 남가주약대에 머물며 현지 약국과 병원을 견학하는 등 실습교육을 경험할 예정이다. 남가주약대도 2명의 학생을 덕성약대에 교환학생으로 보낼 예정이다.
덕성약대 정춘식 학장은 “덕성약대와 남가주약대 간의 상호교류와 학생교류가 원활하기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대학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남가주약대 마이클 윈코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을 교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두 학교의 관계가 더욱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이어 양측은 기념품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덕성약대에서 정춘식 학장, 정기화 조애리 문애리 정인재 이상협 신혜순 신승원 김영미 교수, 박우창 기획처장, 박현신 교무처장이, 남가주약대에서 마이클 윈코 교수가 참석했다.
오는 8월 교환학생으로 남가주약대에 갈 예정인 김은진, 이지은, 송현지 학생<뒤편 왼쪽부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