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 (011210) 일회성 비용 제거하면 기대치 대폭 상회!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118,000원으로 24% 상향
- 목표주가는 21년 BPS 118,166원에 PBR 1.0배(11~12년 평균인 2배 대비50% 할인, 11~12년 카파 엔진/DCT 기대감 등이 반영된 밸류에이션, 기존 목표가는 0.8배) 적용
- 지속적 적자였던 기계 부문의 구조적 개선 및 차량용 부품 군의 고마진 믹스개선에 따라 목표주가 상향 타당
2Q21 Review : 일회성 비용 제거하면 기대치 상회한 호실적
-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98조원(+63% yoy), 452억원(흑전 yoy) 기록. 중국 산동법인에서 러시아 공장으로 엔진 생산 설비 이동 관련 일회성 비용100억원 고려하면 55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 [부품] 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79조원(+69.6% yoy), 590억원(흑전 yoy,영업이익률 3.3%) 달성, [기계] 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970억원(21%yoy), -140억원 (적자 지속, 영업이익률 -7.1%) 달성
현대차그룹의 중장기 전략과 일치하는 동사의 구조적인 사업 개편으로기업가치 턴어라운드 전망
- [기계] : 1) 현대차/기아의 기존 내연기관의 공정이 전기차 라인으로 변경에 따른 수주 예상. 2) 현대차 엔진 공장이 신흥국가로 이동함에 따른 공장 준공비수주 및 부가가치 높은 엔진의 제조 마진 개선 전망 3) 현대차/기아의 글로벌공장 의장 라인 자동화율 개선에 따른 수주 전망
- [부품] : 1) 4륜구동 시스템 및 등속 조인트의 납품 확대로 고마진 제품으로 인한 부품 수익성 개선 2) 23년부터 실적에 반영되는 열관리 시스템 신사업
대신 이승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