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 편지(19) 가을 바람 편지 당신도 꽃처럼 아름답게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답니다!"
산에서 불어오는 가을바람은 단풍나무 빛깔입니다.
단순하게 살기 세상이 아무리 복잡해도 나는 나 자신과 하나 되었는가?
위의 이야기는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우리 자신의 이야기임을 깨달을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과제가 무엇인지, 내가 살아가야 할 주제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 자신이 나와 하나 되는 정체성을 찾음에 헌신하지 않고 자신의 과시형인 고급 주택, 고급차 등을 사는 데 헌신함으로써 점점 자신이 자신에게 낯선 그 어떤 일을 위해 자신의 삶 전체를 바쳐버리고 자신은 껍데기만 남지 않았는지요? 현대인들은 점점 자신을 상실하고 자신에게 이방인이 되고 자신에게마저 낯설음을 느낍니다. 생각 관리
당신이 원하지 않는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당신이 원하는 강력한 생각에 초점을 맞출 경우 파워가 더욱 커진다.
당신이 원하지 않는 약한 생각들보다는 당신이 원하는 막강한 생각들에 집중하라. 그러면 직장과 인생에서 훨씬 더 보람 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당신의 사고와 현실을 훨씬 더 쉽게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다. -메리 J.로어의 《생각 관리》중에서 자신감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자신감이 없기에 못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시도 하지 않기에 자신감이 없는 것이다. 타고난 행동가들이 있다. 그들은 몇 번의 실패를 실패로 여기지 않는다. 실패의 교훈을 피드백 삼아 점점 더 나아지는 것을 느끼며 다시 시도한다. 그리고 결국에는 원하는 성공을 이루어 내는 것이다. 주변인들은 그런 그들의 확신에 찬 행동을 보고 자신감 있는 사람이라 평하기를 좋아하는 것이다 -전용석, 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中
마르지 않는 샘 샘(泉)은 집이나 마을에만 필요한 게 아니다. 사람에게도 마르지 않는 정신의 샘이 필요하다. 무엇을 이루고 싶다는 꿈, 그것을 추구하는 열정, 이것이 바로 사람에게 필요한 정신의 샘이다. 희망이 있는 사람은 어떤 위기와 시련이 닥쳐도 쉽게 쓰러지지 않는다. - 최호숙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외도》중에서 새것은 새 푸대에 새로운 시간 속에는 새로운 마음을 담아야 한다. -아우구스티누스 벗은 제2의 자신 벗을 믿지 않음은 벗에게 속아 넘어가는 것보다 더 수치스러운 일이다. -라로슈푸코 우정이라는 열매
우리는 자신의 건강을 무척 소중히 여긴다 저축을 하고 집의 지붕을 튼튼하게 고치고 의복도 충분하게 마련한다 그러나 모든 재물 중에서 최고인 " 친구 "라고 하는 보물을 갖추려고 하는 사람은 별로 많치 않다 -조지 워싱턴 소크라테스의 사과 어느 날 제자들이 소크라테스에게 물었다. “인생이란 무엇입니까?” 소크라테스는 그들을 사과나무 숲으로 데리고 갔다. 때마침 사과가 무르익는 계절이라 달콤한 과육향기가 코를 찔렀다. 소크라테스는 제자들에게 숲 끝에서 끝까지 걸어가며 각자 가장 마음에 드는 사과를 하나씩 골라오도록 했다. 단, 다시 뒤로 되돌아갈 수 없으며... 선택은 한 번뿐이라는 조건을 붙였다. 학생들은 사과나무 숲을 걸어가면서 유심히 관찰한 끝에... 가장 크고 좋다고 생각되는 열매를 하나씩 골랐다. 학생들이 모두 사과나무 숲의 끝에 도착했다. 소크라테스가 미리 와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가 웃으며 학생들에게 말했다. “모두 제일 좋은 열매를 골랐겠지?” 학생들은 서로의 것을 비교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 모습을 본 소크라테스가 다시 물었다. “왜? 자기가 고른 사과가 만족스럽지 못한가 보지?” “선생님, 다시 한 번만 고르게 해주세요.” 한 제자가 이렇게 부탁했다. “숲에 막 들어섰을 때 정말 크고 좋은 걸 봤거든요. 그런데 더 크고 좋은 걸 찾으려고 따지 않았어요. 사과나무 숲 끝까지 왔을 때야 제가 처음 본 사과가 가장 크고 좋다는 것을 알았어요.” 다른 제자가 급히 말을 이었다. “전 정반대예요. 숲에 들어가 조금 걷다가... 제일 크고 좋다고 생각되는 사과를 골랐는데요. 나중에 보니까 더 좋은 게 있었어요. 저도 후회스러워요.” “선생님, 한 번만 기회를 더 주세요.” 다른 제자들도 약속이나 한 듯 이렇게 말했다. 소크라테스가 껄껄 웃더니... 단호하게 고개를 내저으며 진지한 목소리로 말했다. “그게 바로 인생이다. 인생은 언제나 단 한 번의 선택을 해야 하거든. ” 살면서 수없이 많은 선택의 갈림길 앞에 서지만, 기회는 늘 한번 뿐이다.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책임은 모두 자신이 감당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한 번뿐인 선택이... 완벽하길 바라는 일이 아니라, 때로는 실수가 있더라도 후회하지 않고 자신의 선택을 끌어안는 일이다.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윌리엄 베너드의 “위즈덤 스토리북” 중에서 1. "내 비밀은 이런 거야. 매우 간단한 거지. 인생의 8가지 맛(人生 八味)
인생을 제대로 사는 사람은 인생의 맛을 안다고 합니다.
맛이 음식에서만 느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인생에도 맛이 있습니다. 인생의 참맛을 아는 사람은 인생의 즐거움을 누리는 사람입니다.
1. 음식미(飮食味)
그저 배를 채우기 위해 먹는 음식이 아닌, 맛을 느끼기 위해 먹는 음식의 맛입니다.
2. 직업미(職業味)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일하는 직업의 맛입니다.
3. 풍류미(風流味)
남들이 노니까 노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풍류의 맛입니다.
4. 관계미(關系味)
어쩔 수 없어서 누구를 만나는 것이 아닌 만남의 기쁨을 얻기 위해 만나는 관계의 맛입니다.
5. 봉사미(奉仕味)
자기만을 위해 사는 인생이 아닌 봉사함으로서 행복을 느끼는 봉사의 맛입니다.
6. 학습미(學習味)
하루하루 때우며 사는 인생이 아닌 늘 무언가를 배우며 자신이 성장해 감을 느끼는 배움의 맛입니다.
7. 건강미(健康味)
육체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느끼는 건강의 맛입니다.
8. 인간미(人間味)
자신의 존재를 깨우치고 완성해 나가는 기쁨을 만끽하는 인간의 맛입니다.
중용에서 보면 세상 사람들은 음식을 먹으면서 그 음식의 진정한 맛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고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인막불음식 선능지미(人莫不飮食 鮮能知味)
사람들 중에 음식을 먹지 않는 사람은 없지만 음식의 진정한 맛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인생의 맛 '인생팔미'는 높은 자리에 있거나 많은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하여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인생의 참맛을 느끼며 사는 인생팔미 생각을 바꾸고 관점을 바꾸면 우리의 일상적인 삶 속에서 얼마든지 찾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의 참맛은 평범한 일상에 있습니다. 때로는 마음도 피를 흘린다
지난 20세기의 화두가 몸이었다면 이제 21세기의 화두는 단연 마음입니다. 마음의 흐름이 몸에도 영향을 줍니다. 마음은 마음으로 부둥켜안고 이해해야 합니다. 마음의 약은 마음입니다. 돌에 걸려 넘어지면 무릎에 피가 납니다. 때로는 마음도 피를 흘립니다. -정도언의《프로이트의 의자》중에서
마음의 힘
자지 못한다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미국의 하버드대 심리학과 에서는 재미있는 실험을 했다.
어느 날 오후 기숙사 학생 2백 명을 뽑아 1백 명에게 커피를 맥주잔으로 가득 마시게 하고 나머지 1백 명에게는 같은 분량의 우유를 마시게 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이 수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조사한 것이다. 커피를 마신 사람 중에 75명은 잠을 잘 못 잤다고 했고 나머지 25명과 우유를 마신 1백 명은 모두 잘 잤다고 보고를 했다.
그런데 사실 그 우유에는 커피에 있는 카페인을 모두 뽑아서 우유에 넣은 것이었다.
카페인 때문에 잠을 자지 못한다면 우유를 마신 사람들이 잠을 못 잤어야 했다. 그런데 콜라나 홍차를 마셨기 때문에 잠을 못 잤다는 사람은 찾기가 힘들다.
실제로는 커피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잠이 오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잠을 못 들게 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마음의 힘이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하는 일은 아무리 어려워도 성취를 하는데, 쉬운 일이라도 안 된다고 생각하면 전혀 불가능해진다. 우리의 마음은 하나지만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져 각각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마음의 10분의 1정도에 해당하는 것이 의식이고 10분의 9에 해당하는 것이 잠재의식이다.
의식은 생각하는 마음이고, 잠재의식은 생각을 실현시키는 일을 하고 있는 마음으로 의식은 씨앗이고 잠재의식은 토양으로 비유할 수가 있다.
어떤 씨앗이든지 토양에 심어지면 그것이 싹이 트고 꽃이 피며 열매를 맺는다. -옮겨 온 글 최고의 삶을 사는 7단계 1 나는 비젼을 키우는 사람이다. 2 나는 건강한 자아상을 일군다. 3 나는 생각과 말의 힘을 발견한다. 4 나는 과거의 망령에서 벗어날 것이다. 5 나는 역경을 통해 강점을 찾는다. 6 나는 배우는 삶을 살것이다. 7 나는 언제나 행복하기를 선택했다. - 조엘 오스틴 관심이란 만약 그대가 어떤 사람을 사랑하고 싶다면 그 사람의 어깨 위에 소리없이 내려앉는 한 점 먼지에게까지도 지대한 관심을 부여하라. 그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가장 하찮은 요소까지도 지대한 관심의 대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때, 비로소 사랑의 계단으로 오르는 문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외수의 < 그대에게 던지는 사랑의 그물 > 중에서
|
가을 노래 41곡 모음
1.가을 우체국 앞에서 - 윤도현 밴드 2.10월의 어느 멋진날 - 김동규.금주희 3.가을비 우산속 - 보보(강성연) 4.가을사랑 -sg워너비 5.가을은 - 이은미 6.가을이 오면 - 서영은 7.가을이 지나가는 길목에서 - 황치훈 8.가을편지 - 이동원 9.가을 흔적 - 이승환 10.그 날 - 김연숙 11.그대에게 보내는 편지 - 한마음 12.기대어 앉은 오후에는 - 김광석외 13.나에게 쓰는 편지 - 여행스케치 14.나의 옛날 이야기 - 조덛배 15.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 - 차중락 16.내가 만일 - 안치환 17.내게너무이쁜그녀- 아낌없이주는나무 18.내안의 그대 - 서영은 19.내 이름은 가을 코스모스 - 양현경 20.너를 사랑 하고도 - 전유나 21.너를 사랑해 - 한동준 22.다시 사랑한다면 - 도원경 23.사랑과 우정사이 - 피노키오 24.사랑해도 될까요(파리의여Ost) - 박신양 25.사랑해요 - 고은희.이정란 26.시청앞 지하철역에서 - 동물원 27.가을편지 - 임태경 28.신부에게 - 유리상자 29.아름다운날들 - 정혜진 30.어느 가을날의 시 - 피노키오 31.흐린 가을날에 편지를 써 - 동물원
32.가을이 빨간 이유 - 김원중 33.가을의 노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