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 열매에 대한 나의 계획.
말씀 : 박봉웅 목사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에게 2025년도를 주셨는데 우리는 이 한해 동안에 어떠한 열매를 맺어서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수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우리가 맺어서는 안 될 열매가 있습니다.
1)육체의 소욕에 의한 열매입니다. 16-21절까지의 내용입니다.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 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이런 열매를 맺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합니다.
3)이런 열매는 마귀가 좋아하는 열매이기 때문입니다.
2. 우리가 꼭 맺어야 할 열매는 성령의 열매입니다.
1)대신 관계의 열매입니다.
(1)사랑의 열매입니다.
고전13:4절에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교만하지 아니하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희락(기쁨)의 열매입니다.
빌4:4절에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화평의 열매입니다.
골3:15절에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대인관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1)인내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약5:1절에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자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눅10:37절에 “가로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양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엡5;9절에 “빛의 열매는 모는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眞實)함에 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대아 관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1)충성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계2:10절에 “내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온유(溫柔)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마태복음 5장 5절에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절제(節制)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고전9::25절에 “이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節制)하나니 저희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 삶에서 꼭 맺혀야 할 열매가 있습니다.
1)회개의 열매입니다.
마3:8절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눅3:8절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 말하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맺힐 합당한 열매입니다.
2)의의 열매입니다.
빌1:11절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고후9:10절에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맺히게 됩니다.
3)입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히13:15절에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 하는 입술의 열매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57:19절에 “입술의 열매를 짓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 지어다 평강이 있을 지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 하셨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찬송의 열매를 뜻합니다.
4)전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시127:3-5절에 “지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이것이 그 전통에 가득한 자는 복 되도다 저희가 성문에서 그 원수와 말할 때에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라고 했습니다.
이는 해산의 고통을 통하여 맺혀지는 것으로 생명의 열매를 뜻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금년 2025년 한 해 동안 어떤 열매를 맺혀야 하겠습니까? 성령의 9 가지 열매와 우리의 삶에서의 열매, 회개, 의, 입술, 전도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며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마음껏 받아 누리시는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