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덧 미디블을 하기 시작한지 한달이 다되어가는군요...
처음에는 오리지날좀 해보니 재미붙어서 하다가 결국엔 모드에 손을대는 바람에 재설치도 많이 했었죠...ㅎㅎ
많은 실패를 거듭하다보니 이제는 굳이 재설치를 하지 않고도 수정한것을 원래데로 복구시키는 아주 유용한 "백업폴더"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아주 늦게 발견했지만요 ㅠㅠ
가끔보면 질문게시판에 장군 스킨 변경하는 법을 물오보시는분이 많더군요ㅕ
무려 하루 라는 시간을 투자해서 알아낸 튜토닉 그랜드 마스터 의 스킨을 자국으로 가져오는 비법을...
다만 이것은 스킨을 새롭게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빌려쓴다? 정도 되겠네요...
일단 신성롬의 장군들을 튜토닉 그랜드 마스터로 바꾸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데이타 폴더안의 descr_character , descr_model_strat 요 두가지 파일과
unit_models 폴더안의 battle_models.modeldb 파일을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백업울 해두세요.
으흐흐... 이제 새끼 손가락을 Ctrl키에 검지 손가락을 C 버튼과 V 버튼을 누를 준비를 하시고
descr_character 파일을 열어봅니다.
먼저 Ctrl + F 를 눌러서 teutonic_grand_master 라고 칩니다.
그럼 이런게 나오는데 strat_model부터battle_equip 까지 복사를 합니다
faction teutonic_order
dictionary 2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 heir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 leader
battle_model Teutonic_Grandmaster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이제 신성롬 장군 모델을 찾을 차례 입니다.
starting_action_points 120 ; default value for all characters and pathfinding calculations
;;;;;;;;;;;;;;;;;;;;;;;;;;;;;;;;;;;;;;;;;;;
type named character
actions moving_normal, moving_quickmarch, garrison, assault, attack, besiege, entrench, ambush, diplomacy, bribe, exchange, building_fort, building_watchtower
wage_base 200
starting_action_points 120
faction lithuania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 heir
strat_model northern_generic_king ; leader
battle_model Northern_General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
.
.
faction france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 heir
strat_model northern_generic_king ; leader
battle_model Northern_General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faction hre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 heir
strat_model northern_generic_king ; leader
battle_model Northern_General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
.
.
뭐 요런식으로 되잇는 부분을 찾습니다.
이제 밑에 부분에서
아까 복사해 놓았던 strat_model 부터 battle_equip 까지 덮어씌워 줍니다.
faction hre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strat_model northern_general ; heir
strat_model northern_generic_king ; leader
battle_model Northern_General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그럼 밑에처럼 바뀌게 되겠지요
faction hre
dictionary 2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 heir
strat_model teutonic_grand_master ; leader
battle_model Teutonic_Grandmaster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그럼 이건 이제 필요 없어졌습니다. 과감하게 닫기를 눌리시고 저장을 하세요.
descr_model_strat 파일을 여시고
이부분을 찾습니다. ( Ctrl + F -> grand 라고 쳐도 나옴)
type teutonic_grand_master
skeleton strat_named_with_army
scale 0.7
indiv_range 40
texture teutonic_order, models_strat/textures/teutonic_grand_master.tga
texture hre, models_strat/textures/teutonic_grand_master.tga
model_flexi_m models_strat/teutonic_grand_master.CAS, max
shadow_model_flexi models_strat/shadow_sword.CAS, max
texture 에 teutonic_order밑에 hre 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위에 보시면 바로 위쪽에 어딘가에
type northern_generic_king
skeleton strat_named_with_army
scale 0.7
indiv_range 40
이렇게 시작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밑에 국가 목록에서 hre 가있는 한줄을 삭제해줍니다.
이제 battle_models.modeldb 열어서 20 teutonic_grandmaster 를 찾습니다.
20 teutonic_grandmaster
1 1
87 unit_models/_Generals_and_Captains/teutonic_grand_master/teutonic_hochmeister_lod0.mesh 6400
2
14 teutonic_order
95 unit_models/_Generals_and_Captains/teutonic_grand_master/textures/teutonic_grand_master.texture
102 unit_models/_Generals_and_Captains/teutonic_grand_master/textures/teutonic_grand_master_normal.texture 0
3 hre
95 unit_models/_Generals_and_Captains/teutonic_grand_master/textures/teutonic_grand_master.texture
102 unit_models/_Generals_and_Captains/teutonic_grand_master/textures/teutonic_grand_master_normal.texture 0
2
14 teutonic_order
68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General_teutonic_order_diff.texture
68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General_teutonic_order_norm.texture 0
3 hre
68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General_teutonic_order_diff.texture
68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General_teutonic_order_norm.texture 0
4 4 None
15 MTW2_Non_Shield 0 1
18 MTW2_Sword_Primary 0 5 horse
18 MTW2_HR_Non_Shield 0 1 18 MTW2_Sword_Primary 0
8 elephant 18 MTW2_Elephant_Crew 0 1 18 MTW2_Sword_Primary 0
5 camel 18 MTW2_HR_Non_Shield 0 1 18 MTW2_Sword_Primary 0 -1 0 0 0 0 0 0
여기에 이렇게 추가해주고 또다시 저장을 하고 닫아버립니다.
그럼 캠페인 맵에서 튜토닉 그랜드 마스터의 몸땡이를 가진 로마의 장군들을 만나실수 잇게 되는겁니다...
여기까지 진행 하셨다면 일반 보병 대장도 그랜드 마스터 몸땡이로 만들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에 휩싸이 실겁니다. 아니면 말구요...
저는 일반 병사 주제에 캠페인 맵에서조차 장군들과 같은 갑옷을 입는것이 싫어서 배틀맵에서의 보명 대장만 수정했습니다.
descr_character 이파일을 여신후 밑에 보이는 부분을 찾습니다
faction hre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captain
battle_model Northern_Captain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수정해야 할부분은 딱 한줄입니다 battle_model 부분의 Northern_Captain 를 Teutonic_Grandmaster 로 바꿔주시면
저장밖에 누를게 없습니다.
밑에는 결과물입니다.
faction hre
dictionary 2
strat_model northern_captain
battle_model Teutonic_Grandmaster
battle_equip gladius, chainmail shirt helmet and rectangular shield
여기까지 진행하싰면서 중요한것은 띄워쓰기입니다.
제발 띄워쓰기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이제 저장을 하신후 캠페인을 새로시작해서 보병이나 기병 한부대 뽑아서 전투시켜보시면
무려 "하마 튜토닉 그랜드 마스터" 를 보실수 있게 됩니다.
첫댓글 오 찾고있었던 건데 쉽게 잘 봤습니다. 그런데 자국의 깃발을 바꾸는 방법을 없을까요?;
흠....그럼 이걸응용해서 다른스킨도바꿀수있겟군요^^대단!!
eodyd님 깃발은 모르겠네요... 제기억으론 검색하다 본것도 같은데요 한번 찾아보세요 /////////// 거짓말이야님 네 제네럴만 바꿀수있어요 장군모델로 보병기사대나 기병을 만들어볼려고했는데 그건 안되더군요
저도 바꾸고싶은 데혹시 위에 설명한 파일들 있으면 자료실에 올려줄수있어요? 버전은 1.3오리지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