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옥 대수선 개념으로 일부 마감벽과 기둥을 제외하고 1, 2층 전면 리뉴얼 대수선한 신축에 가까운 개축으로서 코르텐강 으로 내후성강판을 활용하여 코어 스틸 철판 아이온 주택 짓기 뷰 이다.
지붕과 벽체의 상당 부분을 공장에서 제작하여 현장으로 반입하여 크레인으로 떠서 안착시키는 모듈러주택 조합 건축 방식으로 진행되어 진다.
대수선이던 신축이던 이처럼 스틸 스트럭쳐 철판을 활용하여 집을 짓는다면 기밀한 상태를 공장에서 이미 확보한바 구조적 안전성이나 방수에 있어서는 탁월하다고 보아야 할 것익ㄱ고 현장 진입 후 단열 부분만 마감 공사하면 될 듯 하다.
코르텐 스틸 내후성 강판으로 집의 골조와 외피를 동시에 해결한 철판 아이온 주택 짓기 뷰 담아 본다.
두개의 블럭 구성과 가운데 연결통로를 통해 통조합 시킨 건축적 형태를 이루고 있다.
추정적 H자 배치 형태를 띄고 있는 형태로 보이며 후면 그루브 되어진 홈형 부분 뷰로 여겨 진다.
사실 건물의 배치적 뷰 보다는 아이온 스틸을 통해 건축을 풀어낸 건축적 마감 형태와 시공방식이 아닐까 싶다.
공장 생산 현잔 조립 또는 조합 하는 모듈 프리패블리케이션 방식이다.
현장에서 크레인으로 패널라이징 개념과 흡사하게 풀어내고 있다.
두개의 블럭 지붕이 보인다. 사이에 연결통로 형태로 공간을 이어내게 된다.
지붕 구성 디테일 뷰 이다. 용마루 지붕창을 구축하여 놓았다.
다소 협소함이 주어진 것은 평면 배치뷰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 이미지 상으로는 쪽계단 구성인지 정확히 모르겠다.
다.
이미지로 전체적 느낌을 받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두개의 블럭 매스를 하나의 계단형 연결통로를 통해 이어 붙인 H자 블럭 조합 건축 방식임은 알 수 있다.
신축과 진배없는 대수선을 통해 모듈 프리패브 공법에 의거하여 코르텐강 내후성 강판 코어 스틸 철판 아이온 주택 짓기 건축 뷰 담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