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의 폰 데어 라이엔, 시진핑과의 회담에서 '공정한' 중국 경쟁 촉구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5/6/eus-von-der-leyen-to-urge-fair-china-competition-in-talks-with-xi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파리에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현재의 시장 접근 불균형'은 지속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Annegret Hilse/Reuters]
게시일: 2024년 5월 6일2024년 5월 6일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의장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에서 “공정하고 왜곡되지 않는” 중국과의 경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폰 데어 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시 주석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회담을 몇 시간 앞두고 "현재의 시장 접근 불균형은 지속 가능하지 않으며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파리에서.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유권자들이 지방 선거에서 영국 보수당을 버린 이유는 무엇입니까?4개 중 2개 목록로스앤젤레스 경찰이 USC 친팔레스타인 캠프를 정리함에 따라 체포되지 않았습니다.4개 중 3개 목록브라질 홍수로 최소 75명 사망, 100명 이상 실종4개 중 4개 목록알자지라, 이스라엘의 금지에도 불구하고 가자지구 전쟁 취재 계속하겠다고 다짐목록 끝
시진핑 주석은 유럽 3개국 순방을 시작했으며, EU 관리들은 해당 블록에서 활동하는 중국 기업의 무역 관행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의 의료기기 공급업체가 중국에서 공정한 시장 접근을 허용하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중국 풍력 터빈 공급업체와 태양광 패널, 전기 자동차(EV) 및 기차에 대한 중국 보조금에 대한 유사한 조사에 따른 것입니다.
폭스바겐, 르노 등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은 최근 몇 년간 수십억 달러 상당의 국가 보조금을 받은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에게 입지를 빼앗기고 있다.
EU 관리들은 또한 모스크바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쟁을 기소함에 따라 중국의 스파이 행위와 중국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Von der Leyen은 중국의 주요 산업을 완전히 차단하려는 미국의 공격적인 조치와는 대조적으로 중국과의 관계를 "위험"해야 하지만 세계 2위의 경제대국과의 관계를 분리해서는 안 된다는 블록의 입장을 반복했습니다.
광고
그녀는 “우리는 가장 복잡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관계 중 하나인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매우 명확한 입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Von der Leyen은 EU가 "시장을 왜곡하는 관행"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 적절한. 정확한. 공정한.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중국은 현재 취약한 내수 수요로 인해 판매보다 더 많은 양의 보조금을 받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기차, 철강 등 중국 보조금 상품의 공급 과잉이 발생해 불공정 무역이 초래되고 있다”고 말했다.
Von der Leyen은 시진핑 주석이 단기적으로 “과잉 용량”을 해결하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의 이번 방문은 중국과 미국 사이에 아슬아슬한 선을 긋으려는 EU의 노력을 시험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중국 지도자는 서방 동맹국 간의 분열을 이용하려 할 것으로 널리 예상됩니다.
광고
유럽 지도자들은 점점 커지는 중국의 권력과 영향력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는 반면, 과열되는 미-중 경쟁에 어떻게 대응할지를 두고 유럽연합은 분열되어 있습니다.
시 주석을 정식 국빈 방문이라는 공식 영예로 대접하고 있는 마크롱은 종종 유럽이 미국의 속국이 되는 것에 대해 경고해 왔으며 지정학적 관계에서 제3의 길을 구축하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시 주석의 방문을 앞두고 프랑스 신문 라 트리뷴과의 인터뷰에서 “유럽에서는 일부 국가들이 여전히 중국을 본질적으로 기회의 시장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이 주제에 대해 만장일치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시진핑 주석은 이틀간의 프랑스 방문 뒤 중국과 우호적인 것으로 평가되는 세르비아와 헝가리를 방문할 예정이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