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인도, 일본, 미국, 러시아, 한국, 터키, 독일, 브라질, 이란 순으로 다음 9대 철강 생산국보다 거의 80% 더 많은 철강을 생산합니다.
열간압연강판 제공: Trading Economics.
다음은 Twitter의 Michael Pettis를 통해 South China Morning Post에 게재된 철강에 관한 흥미로운 기사입니다.
6가지 주요 강철 포인트
중국 철강 산업은 공급 증가와 내수 감소로 인해 전체 경제를 뒷받침하는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세계철강협회(World Steel Association)에 따르면 중국은 전 세계 철강 생산량의 약 55%를 생산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큰 9개 생산국(인도, 일본, 미국, 러시아, 한국, 터키, 독일, 브라질, 이란)보다 거의 80% 더 많은 생산량을 생산합니다.
기사에서는 중국 철강 협회 부회장이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합니다. “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어떻게 공급과 수요 사이의 역동적인 균형을 달성하는가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의 성장과 실업에 좋지 않은 생산 감소와 다른 철강 생산업체 및 수출업체에게는 쉽지 않은 수출 확대가 결합되어야 합니다 .
지금까지 수출이 부진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 기사는 중국의 철강 총 수출량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80% 높은 것으로 측정한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 보고서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피치에 따르면 중국의 철강 수출은 2023년 36.2% 증가한 9,026만 톤, 2024년 1분기에는 30.7% 증가한 2,580만 톤을 기록했다. 이는 중국 전체 생산량의 5%에 불과해 앞으로 훨씬 더 성장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나는 많은 철강 생산업체들이 철강 산업을 보호함으로써 대응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주요 철강 수출업체들에게는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중국 다음으로 가장 큰 철강 수출국은 일본, 한국, 독일, 터키, 러시아, 이탈리아, 벨기에, 인도 및 브라질입니다.
철강 가격이 1945달러에서 813달러로 폭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여전히 2008~2019년 평균 약 500달러보다 훨씬 높습니다.
특히 자동차와 기계 제조업체는 철강 가격의 추가 하락을 환영할 것입니다.
건설업계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리고 강철로 만든 물건을 사는 소비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제철소 고용
비교 목적으로 UAW는 2022년 2월 24일 현재 391,0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건설 철강을 소비하는 산업 중 건설산업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실제로 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건설산업은 전 세계 철강 소비량의 약 50%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건물과 기타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강철이 사용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건설 산업이 얼마나 많은 철강을 소비하는지 궁금하십니까? 매년 75억 달러 상당의 철강이 생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이 가장 큰 소비자이고(놀랍지도 않음) 중국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건설 외에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떤 산업보다 철강을 더 많이 소비한다. 철과 강철이 자동차 무게의 거의 70%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자동차를 구성하는 경우 자동차 제조에는 다양한 강재가 사용되지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강종은 표면처리강판입니다. 표면 처리 강철에는 일반적으로 용융 아연도금, 전기 아연 도금 및 아연 도금 강판이 포함됩니다.
3) 기계산업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철강을 많이 소비하는 산업이다. 기계산업은 강판을 절단하고 용접하여 산업설비와 부품을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강판, 파이프 및 바와 함께 특수강도 자주 사용됩니다. 기계 산업은 농업, 광업, 공공 유틸리티 등의 생산 수단을 담당하므로 철강 산업에 크게 의존합니다.
중국은 철강을 덤핑하고 있는가?
철강을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낮은 비용으로 철강을 수출하는 것을 덤핑이라고 정의합시다.
나는 백분율로 확실한 답을 얻고 싶지만 중국이 철강을 덤핑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덤핑의 수혜자는 누구인가?
전체 건설 산업, 특히 주택 건설 및 도로 건설.
미국의 자동차 산업 및 기계 생산업체.
결국 미국 소비자가 승리합니다. 철강으로 만든 모든 제품은 생산 비용이 적게 들고 그 비용은 필연적으로 소비자에게 전가됩니다.
패자는 누구인가?
83,600명의 미국 철강 노동자
중국 소비자
궁극적으로 중국 소비자는 혜택을 받는 미국 소비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함으로써 대가를 지불합니다.
바이든 대통령도 트럼프 대통령도 위의 단순한 진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둘 다 전반적으로 행복한 소비자보다는 전반적으로 가격 인상을 희생하여 86,300명의 행복한 철강 노동자를 갖는 것을 선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