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4. 수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4:9 올라가셨다 하였은즉 땅 아래 낮은 곳으로 내리셨던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10 내리셨던 그가 곧 모든 하늘 위에 오르신 자니 이는 만물을 충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멘
1. 바울은 9-10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과 승천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먼저 그리스도께서 "땅 아래 낮은 곳"으로 내려오셨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2. 이 말은 예수님이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인간의 형상을 입으신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하늘의 영광을 버리시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3. '땅 아래 낮은 곳' 으로 내려오셨다는 것은 예수님이 인간의 육신을 입고, 죄와 죽음이 가득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은 처지에 놓이셨다는 뜻입니다.
4. 예수님의 이 낮아지심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큰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리스도께서 겸손히 이 땅에 오셨기에 우리는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바울은 10절에서 "내리셨던 그가 곧 모든 하늘 위에 오르신 자니 이는 만물을 충만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했습니다. 주님께서는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으며, 이제는 모든 하늘 위로 오르셨습니다.
6. 그리스도의 승천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완성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그리스도께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7. 여기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다'는 말은 모든 피조물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을 가득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오르심으로써, 이제는 만물이 그분의 다스림 아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8. 또 '만물을 충만하게 하다'는 말은 구원받은 우리들의 삶 속에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이 가득 차도록 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 안에서 충만함을 얻고, 그분의 은혜와 사랑을 경험하며 살아가게됩니다.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에게 새 아침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에,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이 땅에 내려오셨고, 다시 하늘로 오르셔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이 진리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그리스도의 낮아짐의 겸손을 본받아 일상 속에서 겸손히 살기 원합니다. 그리고 하늘에 오르사 만물을 충만하게 하신 주님의 다스림 아래에서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오늘도 저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