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대전사 책인 German Weapons in WWII에 나온 사진
전차나 혹은 아래를 거울 잠망경을 보며 사격
이외에 좌우로 된 총열이나 위로 된 것이 있습니다.
Sturmgewer MP-44
독일의 돌격소총 MP-44
구경:7.92
길이:940mm
무게:5.22kg
장탄:30발
돌격소총의 기원이 된 2차대전 중의 독일의 걸작품으로 대전 후에 미국과 소련의 신세대 총기의 개발에 영향을 준 소총입니다.이 후 미국은 스토너 시스템의 AR-15로 발달하여 후에 M-16소총이 나옵니다.이보다 먼저 소련은 카라시니코프의 간편한 시스템에 MP-44를 바로 수용하여 AK 시리즈가 나오게 됩니다.AK의 디자인은 역시 MP-44의 디자인과 메카니즘을 Test 1942의 모델에 적용합니다.
***************************************
FG-42 소총
구경:7.92mm
길이:1060mm
무게:5.05kg
장탄:10발/20발 탄창 혹은 벨트식
2차대전 당시 공수부대를 위해 개발된 기관총과 소총의 중간형의 총기로 독일 파슈럼 야거라는 강하엽병(하늘의 사냥꾼)의 자동무기입니다.
첫댓글 세계대전이 없었더라면 독일은 기술강국(하지만...역사엔 '만약'이라건 없다)
FG42설명에 팰슐름야거 뜻을 (하늘의 사냥꾼)이라 하셨는데 잘못됬습니다. 팔슐름야거의 팔슐름은 우산을 뜻하고 야거가 사냥꾼. 우산 사냥꾼이죠. 낙하산이 꼭 우산같이 생겨서 그랬나 봅니다.
글자 본연의 뜻은 맞는데요 하늘의 사냥꾼, 강하하는 사냥꾼이란 의미로 통하죠, 독수리가 급강하하는 모습이 상징이죠. 강하엽병은 일본식 표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kar98 안전장치는 오른쪽이 잠김인가요? 가운데로 해두면 뭔가요?
오른쪽 잠금 왼쪽 풀림
가운데는 왼쪽과 오른쪽 사이........
MG42가없는게 아쉽네여 그래도 kar98내부를 보니 진짜 독일인들은 쇠덩어리를 잘손질하여 견고하고 안전하게 만들것을 잘봤습니다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