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위해 싱가포르에 90억 달러 투자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5/7/amazon-to-invest-9bn-in-singapore-to-expand-cloud-services
이번 발표는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주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에 대규모 투자를 발표한 이후 나온 것이다.
지난주 아마존은 영업이익이 3배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Gonzalo Fuentes/Reuters]
2024년 5월 7일에 게시됨2024년 5월 7일
Amazon은 도시 국가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확장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9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화요일에 열린 Amazon Web Services(AWS) ASEAN Summit에서의 발표는 시애틀에 본사를 둔 거대 기술 기업이 작년에 말레이시아와 태국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수십억 달러 투자를 발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용납할 수 없다': 호주 총리, 전투기 사건 중국 비난4개 중 2개 목록'진지한 일': 선거를 앞둔 인도의 집단이 증오심 표현에 맞서 싸우는 방법4개 중 3개 목록러시아에 억류된 미군 병사, 절도 혐의로 기소4개 중 4개 목록사진: 벨기에와 네덜란드 학생들이 가자지구 시위에 합류목록 끝
AWS 국가 관리자인 Priscilla Chong은 “AWS는 고객 수요를 지원하고 매력적인 지역 혁신 발판으로서의 싱가포르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싱가포르의 클라우드 인프라 투자를 두 배로 늘릴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mazon은 이번 투자로 싱가포르 기업에서 매년 12,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싱가포르 국내총생산(GDP)에 237억 달러 상당의 가치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mazon의 발표는 미국에 기반을 둔 기술 대기업들이 동남아시아에서 입지를 확장하려는 일련의 움직임 중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주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서비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지난 12월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를 순방했고, 팀 쿡 애플 CEO는 지난달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방문했다.
월요일, 말레이시아 무역 및 투자 장관 텡쿠 자프룰 아지즈(Tengku Zafrul Aziz)는 구글이 “가까운 미래에” 말레이시아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국영 통신사 베르나마(Bernama)가 보도했습니다.
광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 Kearney는 AI가 2030년까지 동남아시아 GDP에 거의 1조 달러를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Synergy Research Group에 따르면 Amazon은 올해 첫 3개월 동안 AWS를 통해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업체였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 적절한. 정확한. 공정한.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지난주 이 기술 대기업은 주로 광고 및 클라우드 사업의 성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3배 증가한 153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