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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철도연] 대피선 설치를 통한 분당선 급행화 방안
한우진 추천 2 조회 8,388 16.05.14 01:4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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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5.14 07:11

    첫댓글 귀한자료 감사합니다^^

  • 16.05.14 08:27

    차내에 ATO자동운전 설치를 목표로 하고있으나 코레일 전동차는 자동운전을 전제로한 다른 전동차와는 제동장치 부분이 틀려서 완전히 뒤엎어야 할 정도로 개조 소요가 많을거 같습니다.

  • 16.05.14 12:51

    상당히 좋은 계획으로 보이는데 실현 가능성이 있나요? 재원 문제가 있겠지만 정부에서 투자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 16.05.15 03:02

    대피선 설치보다 중간역 설치가 현실적일듯 합니다.
    수서 - 복정 사이 세곡동역, 야탑 모란 사이 여수(성남시청)역 각각 신도시 개발로 수요가 있습니다, 해당역 신설하고, 대피선 확충하는 형식을 검토해봤으면 합니다.

  • 16.05.19 21:11

    거기는 사구간이라 역을 건설하기가 까다로운 구간입니다. 그나저나 모란~판교선연장 신설이 이루어 져야 성남시청역을 건설하기가 모란~판교선에 건설하기가 좋은 지형입니다.

  • 16.05.15 09:27

    -죽전~수원구간은 이미 급행화하고 있어, 기존 패턴대로 가고...
    -왕십리~선릉 구간은 각 역을 모두 정차하고,

    -수서, 야탑역 에 대피역 설치하여 급행화 한다는 건데요,,

    우선 죽전 이북 구간에 대한 급행화는 꼭 필요하고, 결론에 나와 있듯이 수요예측도 노선의 신설 보다는 예측이 정확하겠지요.


    **그러나 현재는 이용수요가 적게 나오지만, 곧 개통될 여주-성남선과 환승되는 '이매역' 과
    GTX성남,용인역 개통시 그 기능이 커지는 '용인 구성역' 에 대한 검토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 16.05.16 20:38

    성남구시가지 대책으로 급행열차중 일부는 태평역을 정차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16.05.19 20:42

    급행화와 동시에 선릉-오리간 승강장이 10량으로 설계된 점과 수인선 일부 10량으로 설계된 점을 고려하여
    8량,6량외에 일부구간에 한해 10량 전동차도 도입시켜 승강장 활용 및 급행운행에 따른 혼잡도 해소도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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