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고하십니다.
저는 작년에 UBC에서 박사과정 어드미션을 받았고 (2016년 9월 시작) 온라인으로 스터디퍼밋을 신청하여 permit application approvement? 내용이 담긴 레터를 발급받았습니다. 저는 현재 미국에 거주중이며, 배우자와 자녀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1) 9월 학기 시작의 경우 캐나다로 입국 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는 언제인지
- 레터에는 언제까지 입국해야한다고만 써있고 언제 전에는 못들어온다는 말은 없더라구요. 9월 시작 학생의 경우 6월에 입국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일반적으로 얼마정도의 텀을 허용하는지, 최악의 경우 5월 중으로 들어가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이른 입국을 시도할 시 요구되는 서류가 있는지
- 만약 6월이나 (가능하다면) 5월에 캐나다에 입국을 시도한다면 9월 학기 시작 전까지의 재정증명이 필요할까요? 펀딩은 박사과정 4년동안 fellowship을 받긴 하는데 그 전부터 저나 배우자가 파트타임이라도 일을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이런 상황이면 입국이 거절되거나 퍼밋을 제대로 받지 못할 우려가 있을까요.
3) 배우자의 오픈워크퍼밋에 관련하여
- 배우자가 구직 활동은 하고 있는데 (UBC 혹은 기타 아카데미아에서 포스닥 잡 희망, but 필요하다면 다른 일자리라도 상관없음...) 만약 입국전까지 오퍼가 없을 경우 full-time international student의 spouse 자격으로 오픈워크퍼밋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CIC웹페이지에서 워크퍼밋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오퍼 없이 가능한지, 지금 신청을 시작한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지(워크퍼밋 발급이 오래 걸린다고 하던데요...), IMM5257B에 옵셔널로 사유서? 같은걸 작성한다면 보통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요.
예정보다 일이 조금 복잡하게 되어서 이것저것 궁금한 것이 많은데,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럼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