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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경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춘천 고속버스가 생길까요?(시외버스 말고..)
도마뱀 추천 0 조회 1,327 08.09.02 19:32 댓글 3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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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고속버스가 생길것이 분명하다고 봅니다.

  • 08.09.02 20:55

    KD가 운영하고 있는 센트럴-춘천이 고속면허로 전환될거 같습니다만..

  • 08.09.03 22:33

    KD혼자 뛰는게 아닙니다 강고와 공배를 뛰는데 무슨 소릴 하시는지,,,,

  • 08.09.02 21:21

    고속으로 전환되지 않을까요??? 후반기에 시외노선 중 요금이 오를 수 있다는 기사를 본지라;;;

  • 08.09.02 21:35

    못생겨요. 법령상 운행거리 100km 이상이라야 고속버스 허가남.

  • 08.09.02 22:26

    운행거리 100km 이내인 고속버스 노선이 많은데 그것은 법령에 그런 규정이 생기기 전에 허가한 것이 계속 유지되는 것인가요?

  • 08.09.02 22:51

    강남고속터미널에서 출발하는 100km 미만의 운행노선(평택,안성,천안,용인,이천,여주 등)은 어떻게 운행할 수 있는 건지?

  • 08.09.02 23:39

    법령이 개정되기 전에 인가난 노선들입니다. 지금 현행법으로는 100km 이하는 불가능합니다.

  • 08.09.02 22:19

    고속버스 허가 받아서 동부 등이 들어가려고 해도 강원/진흥이 다 잡고 있어 들어가기 쉽지 않을겁니다.

  • 08.09.03 22:37

    그건 상관없습니다 허가 주체가 다르거든요 시외버스는 지자체에서 해주는데 고속버스는 건설교통부(현 국토해양부)에서 허가를 내주기때문에 아무 상관없습니다

  • 08.09.02 23:14

    생긴다 쳐도 경쟁력이 있을지는 조금 의문이군요..

  • 08.09.02 23:44

    만약에 들어온다고 해도 이미 시외가 버티고 있어서 힘듭니다. 시외 요금 이 올른다고 해도 강고 진흥이 반대하면 못들어온다고 들었습니다.

  • 08.09.03 00:36

    시외 버스로 충분한데 머하러 고속버스 타령인지

  • 08.09.03 11:21

    동서울-춘천 무정차가 고속도로 이용하는 것으로 충분할 겁니다.오히려 청평/가평경유 춘천행을 무정차로 빼서 돌리지 않을까요.강남-청평/가평/춘천은 현재 이용률이 저조한데 상황을 타개할 기회가 될 지는 모르겠네요.

  • 08.09.04 05:52

    이미 강남발 청평 가평 강촌 화천 노선의 버스가 운행중입니다 개통식에도 가봤습니다 첫타자로 탔지요...

  • 08.09.03 16:14

    토박이 회사떄문에 새로운 회사의 진입은 힘들거 같아요

  • 08.09.03 21:36

    지방에서 춘천으로 가는 고속버스노선이 개통될 수는 있겠군요.

  • 작성자 08.09.03 23:32

    지방에서 춘천 가는 고속버스는 대구와 광주에 있잖아요. 그리고 경춘고속도로 구간으로 다니는 지방의 버스는 거리가 짧아 고속버스로 개통되기는 힘들 듯한데요.

  • 08.09.03 22:30

    고속버스 생긴다는 말은 있었으나 현재 고속버스 운송사업조합 에선 검토 무기한 유보(폐기가능성 높음)라고 하던데....모르겠네요

  • 08.09.03 23:45

    위에분께서도 말씀하셨다 시피 현행법망에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기존 회사와의 협의도 필요하겠지만.. 면허를 허가하는 주체도 다를뿐더러.. 어차피 경쟁구도로 달린다면.. 그다지 문제가 되진 않을 듯 싶습니다.

  • 08.09.05 20:57

    만약 판교분기점에 하남방향 진출입로 신설하고 (강남터미널 기준으로) 판교, 하남분기점 찍고 경춘고속도 타는 루트라면 그나마 가능할지도 모르죠. 이렇게 한다면 가까스로 100Km는 되는 셈이죠. 부산행도 대구-부산 타고 노포동갈려면 대동분기점에서 빠져서 중앙고속지선 타고 양산까지 올라가 노포동까지 내려와버리니;; 그나마 인천발은 가능성이 높겠군요.

  • 08.09.09 00:53

    부산-대구구간과는 노선 성격 자체가 틀리죠.. 부산-대구구간은 본래 대구-부산 고속도로가 부산 서부지역으로 향하는 노선의 특성상 노포에서 출발한 차가 그길로 갈 수 밖에 없는것이죠.. 그래도 거리 단축효과가 꽤 있습니다.. 기존 경부고속도로 이용대비 15분가량 절약효과가 있으니... 하지만 강남-춘천같은 경우엔 성격이 다르죠.. 굳이 그리로 돌아가면서 까지 고속노선으로 뚫을 이유는 없습니다.

  • 08.09.09 20:21

    뭐 이 얘긴 그냥 예시일 뿐이죠;;

  • 08.09.08 17:12

    동서울-춘천 실측 거리 결과 100km가 넘습니다. 하지만 기득권을 인정하는 버스업계 특성상 강고랑 진흥이 고속버스로 개설하겠죠. 마치 강남-충주의 KD처럼요.

  • 08.09.08 18:35

    100km 안됩니다. 현재 전구간 국도를 이용하는데도 동서울터미널-춘천 터미널이 84.8km입니다. 고속도로 개통하는데 더 거리가 늘리가 있나요?

  • 08.09.10 20:36

    서울-춘천 이라고 적는 것을 제가 실수 했군요. 강남 센트럴시티-춘천은 현재 96.8km 인데, 강일동-춘천JC(춘천과 홍천사이)가 61.4km + 춘천IC-춘천JC가 약 12km + 강일-센트럴시티가 약 20km가 나오더군요. 100이 살짝 넘는 수준이더군요.

  • 08.09.08 21:10

    고속버스는 우등이 적용되지만 시외버스는 우등이 적용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여

  • 08.09.09 00:51

    전환고속 노선에 한해서 우등, 일반 요금 차등적용이 가능합니다.

  • 08.09.09 17:23

    법령에 100km이상 규정되어 있지만 마음만 먹는다면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업체에서 별로 원하지 않는 것 같네요. 똑같은 곳을 가도 시외버스로 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 08.09.12 19:28

    법령이 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똑같은 곳을 가도 시외버스로 돈을 더 많이 받아먹는다.. 고속도로 km당 운임은 동일합니다.

  • 08.09.13 22:21

    법령은 정해진 절차를 거치면 고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그런 움직임이 없다는 것은 이해관계자들이 별로 원하지 않는 것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고속도로 km당 운임도 시외버스가 약간 비싼 것으로 아는데 그래서 서울 강남~천안 고속버스 요금이 성남~천안 시외버스 요금보다 더 저렴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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