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였나요? 피오렌티나 윈터뷁 리포트 올렸던 가브리엘 바티스투타입니다 ^^;
성공적인 첫시즌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라커룸에서 감독에게 무진장 깨지면서도 열심히 뛰어준 피렌체의 용사들!!
시즌 리포트 시작합니다.
07/08 리그 순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12_cafe_2008_05_11_15_09_48268d45e56f7)
첫시즌 감격적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흑흑 ㅠㅠ
챔스존을 목표로 시작했는데 3경기 남기고 우승을 확정지었네요.
터줏대감들이 자멸해주는 덕분에 편하게 우승할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득점력, 불만스러운 실점률에도 불구하고 1점차 승부에서 대부분승리하여 우승하게 됫네요..
프레이 !! 진정한 피렌체의 수호신입니다 !!
순위표를 보면 인테르는 저런 엄청난 실점율을 기록하고도 성적이 안습하네요.. 만치니감독 경질위기입니다.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8_cafe_2008_05_11_15_16_48268f3b0d0dd)
이번시즌 선수기록입니다. 베테랑의 힘을 보여주는 성적표네요.
비에리옹께서 27경기밖에 뛰지않고 득점왕을 차지하셨습니다!! 뿌듯하네요..
리그 31라운드에 부상으로 시즌아웃만 당하지 않았어도 30골을 돌파했을거 같은데 아쉽군요. (자파타 이 십숑키!!)
피오렌티나의 에이스인 몬톨리보는 도움왕을 차지했습니다. 제가 눈독들이고 있는 레즈마가 2위를 차지했네요.
몬톨리보는 세리에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몸값이 쑥쑥오르고 있네요.
비에리옹의 득점왕 못지않게 저를 기쁘게한건 요르겐센옹이 평점1위에 등극하셨다는겁니다!!
27~29라운드를 2무1패의 성적을 거두면서 리그우승에 위기가 찾아왔을때 쿠즈마노비치를 밀어내고 주전을 차지한
요르겐센옹이 30~32라운드 연속으로 MOM을 찍으시며 팀을 구해냈습니다.
끝까지 믿고 기용한 감독에게 보답을 해주네요. ㅠㅠ
덤으로 올해의 외국인 선수상까지 타셨네요. 과거의 화려한 돌파는 없지만 센스있는 패스와 넓은시야가 여전히 건재합니다.
비에리옹과 요르겐센옹의 계약이 다음시즌에 만료되는데 .. 고민입니다.
이태리-아르헨커낵션으로의 세대교체를 준비해야하는데 그 시점을 설정하는데 있어 노장들이 눈에 밟히네요..
08/09 시즌 여름이적시장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6_cafe_2008_05_11_15_34_4826937d1c3b9)
크... 계획대로 전혀 진행되지 않은 여름이적시장입니다..
우선 공짜로 업어올 수 있는 자카르도가 역시나 피오렌티나를 거부하고 바르샤로 떠났고..
레즈마를 영입하려했으나 첼시가 끼어드는 바람에 라치오가 580억을 요구하네요. 오버페이죠!! GG
이번 이적시장의 최대 목표였던 루카 토니 또한 뮌헨측에서 400억을 불르더군요..
역시나 GG.. 작년 이적시장에서 무투 판돈이 새로온 선수들 영입자금보다 많아 결과적으로 이적자금을 전혀 쓰지않아서
이번이적시장에서 구단주가 720억을 내주긴했지만 다쓰면 재정상태가 -340억이 되기에 포기했습니다.
저번시즌엔 비에리옹에게 밀리고 이번엔 루카토니에게 밀려날 파찌니가 눈에 밟히기도 했구요 ㅋ
데미첼리스는 뮌헨측에서는 120억에 승낙하는데 피오렌티나로 오기 싫다네요... 아놔... 영입명단에서 당장 삭제했습니다.
카리조 또한 라치오에서 380억을 부르길래 일단보류했습니다.
골리만은 이태리-아르헨 커낵션에서 제외시키는 타협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 프레이가 너무잘해요!! ㅋ )
여하튼 당초의 목표였던 콜로치니를 데포르티보로 부터 305억에 영입했습니다. 역대 최다이적료 지출이죠.
실점율을 최소 0.2 는 줄여줄거라 믿고있습니다.ㅋ
콜로치니의 영입으로 주장인 다이넬리가 이적요구를 했습니다. 고민끝에 받아들여줬고..
팔레르모와 77.5억 + 델라피오레로 트레이드했습니다. 위팔루시가 재계약을 거부하고 자유계약으로 세비야로
떠나는 바람에 오른쪽 수비수가 한명뿐이었는데.. 팔레르모와 피오렌티나 양쪽 모두 만족할만한 딜이었네요.
리켈메는 갑작스럽게 영입하게 됬습니다. 몬톨리보가 올림픽에 출전하여 3개월 부상을 찍고 실려왔습니다.. 아...
노쇠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리베라니에게 핵심적인 역할을 맡기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아직은 30세로 쌩쌩한 (?) 리켈메를 데려왔죠. 다른것보다 세트피스가 지난시즌보다 향상될걸로 기대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15_cafe_2008_05_11_15_54_48269813dc60a)
배신자 위팔루시 입니다.. 저번시즌 초반부터 재계약을 시도했으나 결국 끝까지 뻐팅기다가 세비야로 훌쩍 떠나네요..
무엇보다 짜증나는건 " 유명구단에서 뛸 수 있게 되어 매우 들떠있다" 요 멘트입니다...
피오렌티나 ( 리그우승2회/준우승5회) 세비야 ( 리그우승1회/준우승4회).. 대륙컵또한 피오렌티나 판정승..
최근에 웨파컵을 2연속 우승하긴 했으나 07/08시즌 4위로 챔스턱걸이... 우리는 우승!!!
이 빌어먹을 자식.. 자존심까지 건드리고 떠나네요.. 주급때문이면서!!! 왜 말을 못해! 돈 때문이라고!!
에휴... 아르헨커낵션으로 세대교체 완성될때까지 끝까지 붙잡고 있으려했건만... 아쉽네요.ㅠ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4_cafe_2008_05_11_16_34_4826a17df04f1)
그래도 이번 이적시장에서 바티스투타 감독이 쾌재를 부른 영입이 있었으니!! 바로 졸라옹이 코치로 오셨습니다.. ㅎ
러시아 돈벌레가 첼시를 침식하기 전인 2000년대 초반의 라니에리 첼시를 좋아했었는데 그 당시에도 이미 노장이었던
졸라옹의 플레이는 정말 환상적이었죠. 여기도 팬들이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돈벌레의 등장과 동시에 첼시를 떠나 칼리아리를 세리에a로 승격시키고 한시즌 더뛰시고 은퇴하신 졸라옹..
베르캄프와 함께 가장좋아하는 선수인데 이번에 코치로 와서 기분 좋네요 ㅎㅎ
코치로서 수행좀 쌓으시면 바로 수코로 올릴계획입니다. ^^;
08/09 시즌 피오렌티나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12_cafe_2008_05_11_16_07_48269b28ab56a)
이번시즌 가동될 스쿼드입니다. 저번시즌과 멤버변화는 별로 없지만 전술을 상당히 변했네요.
득점율 상승과 실점율 감소를 위해서 다시 전술을 변경했습니다.
비에리 -> 파찌니로 타겟선수가 바뀌면서 전술스타일도 바뀌었습니다.
좀더 다양한 공격루트를 창출하고자 골머리 썼는데 잘 먹힐지 모르겠네요..
리그 3경기 3연승한것보면 고무적이긴한데..
인테르와의 홈경기에서 슈팅수 & 점유율에서 밀렸으나 프레이의 선방으로 이겼는지라.. 아직 지켜봐야겠네요..
요르겐센옹이 과연 이번시즌에도 쩔어주실지 기대가 됩니다..
쿠즈마노비치를 담시즌에 높은가격에 이적시키기 위해서라도 이번시즌도 요르겐센보다 출장시간은 많을거 같네요..
반덴보레는 겨울에 52억으로 공동소유권을 사들여서 완전이적시켰고 루폴리는 임대생활을 마치고 복귀했습니다.
반데보레를 공격수로 쓸생각인데 잘해줄런지 .. 루폴리는 포텐 170가까이 떴길래 함 키워볼 생각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실축에서 보면 돌풍을 일으키고 챔스 진출한 중위권 클럽들이 챔스진출로 인한 재정적 이익과..
다음시즌에 대한 기대치등을 바탕으로 무리한 영입을 시도하다가 파산지경에 이르는 경우를 자주 목격합니다.
어느팀이라고 콕찝어서 말하진 않겠습니다.. 팬분들 기분나쁘실까봐..ㅎ 그래도 최근 D모 클럽은 부활했죠!!
그래도 어느정도 챔스 진출의 효과를 바탕으로 돈좀 썼어야 했는데 이번에 너무 소극적이었나 싶어서 후회가 되네요
다음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낸다면 09년 여름이적시장에는 지니 리포트의 표현을 빌리자면 godlike player 두명쯤은
질러봐야 겠네요.. 역시나 아르헨티나 국적의 아게로같은 선수 아니겠습니까? ㅋ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t1.daumcdn.net/cafefile/pds78/3_cafe_2008_05_11_16_30_4826a089c3da3)
이번 시즌 챔스 조편성입니다. 피오렌티나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서는 무대인데 상대팀들이 만만치 않네요.
세리아A우승팀, EPL준우승팀, 에레디비지 준우승팀, 분데스리가 우승팀... 머하자는 건지..ㅋㅋ
샬케04가 지난시즌 돌풍을 일으켰는데 그 여파가 챔스까지 미칠까바 겁나네요.
아르테미오 프란키 ( 피오렌티나 홈구장입니다.) 에서 현재까지 전경기 무패인데 챔스에서도 이어지길 바래야겠네요.
마치며
피오렌티나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됩니다.
세리에a 2연패와 챔스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일단은 8강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8/09 시즌 후기에 뵐께요~
첫댓글 재밌게 하시네요 ㅎㅎ
^^; 피오렌티나 정말 재밌어요!ㅋ 세리에a 에서는 나폴리와 쌍벽이라는 ㅎ
한시즌 끝내셨네요. 우승까지 하셨네요; 전 로마로 아무리해도 우승하기가 힘들던데;;
밀란,인테르,로마.유베,라치오 다 삽질 ㅎ 승점 80점을 못넘겼네요 ^^;
님 말씀들으니 로마도 한번 해보고 싶어지네요 ㅎ
이번에 최대한 좋은 성적내셔서 아구에로를 데려오는 수밖에 없으실 듯 하네요. 아구에로 보통 2시즌정도 후면 인테르나 첼시같은 유명구단이 거액을 주고 영입을 하는지라 다시 빼내가는 건 상상도 못해요. ㅡㅡ;;; 그 전에 빨리 빼내셔야할 듯 합니다.
이번시즌에 빼낼수 있었는데 참았어요 ㅎ.. 담시즌에 델꾸와야겠네요
바티골이 있다면...코스타옹도 ㅋㅋ
앗.. 찾아봐야겠네요 ㅋ
저도 지금 로마중인데...인테르가 너무 강해요ㅠ 우승 부럽습니다!! ㅎㅎ
저번시즌은 공격이 문제였는데 프리시즌에 보강좀 하더니 막강모드 나오네요 인테르 ㅠㅠ.. 이번시즌 험난할거 같네요 ㅋ
제가 바로 그 부활한 D모 클럽으로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아 빨리 08-09 시즌 마치고 후기 올려야 하는데 아직 두달 남았다는 'ㅁ';;
홧팅! 기대 하고있을께요.. 다음에 D모 클럽할거라서요 ㅋㅋ 이왕이면 선수들 특징좀 잡아주세요.. 근 3년간 관심을 끊어서 D모 클럽에 현재는 낯서네요 ^^
우디네세가 강등안당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저력있는 팀이라 금방 복구해버리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