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4일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국 16개 시·도 650여명의 선수 및 임원,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제38회 전국소년체전 펜싱경기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32개 종목 중 고흥에서 개최된 펜싱단체전 남녀 결승에는 서울선발팀이 남중 사브르·에빼·플러레, 여중 사브르 등 4종목에서 우승하였고, 경기선발팀이 여중 에빼, 성남여중팀이 여중 플러레에서 각각 우승하여 금메달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인플루엔자가 국내에서도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보건복지가족부 주관으로 긴급 방역점검 회의가 소집되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하면서 군 보건소에서 숙박업소 및 경기장 입구 등에서 예방활동 및 7,561명의 선수와 관람객의 체온을 측정했으며, 손씻기 안내홍보물 등을 긴급 제작·홍보에도 최선을 다하여 한명의 환자도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전체전에 힘쓴 대회였다.
대회를 주관했던 대한펜싱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자 등의 따뜻한 고흥 인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고흥의 멋과 청정한 맛을 동호인 가족 모두 가슴에 안고 돌아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도“오는 7. 30일 나로우주센터에서 과학기술위성 발사와 8. 10일부터 14일까지 세계우주소년단대회 개최 등 대한민국우주항공수도 고흥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되어 그 의미가 컸다” 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천혜의 온난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친환경 농수산물이 생산되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지훈련팀 유치활동에 적극 나서고, 도민체전과 배구, 궁도, 태권도, 펜싱, 볼링, 테니스, 검도, 배드민턴, 우주마라톤 등 전국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또한 체육시설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여 공설운동장, 팔영체육관, 생활체육공원에 테니스장·축구전용 인조잔디구장 2면, 도양읍 체육공원에 축구전용구장 2면 조성 등 스포츠 인프라 시설을 구축하고 우주항공 중심도시 기반위에 스포츠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다.
= 관련부서 : 문화관광과(체육지원)
= 자료게재 : 문화관광과(홍보)
첫댓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4일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국 16개 시·도 650여명의 선수 및 임원, 가족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제38회 전국소년체전 펜싱경기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또한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마음과청정의 고흥멋을 느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