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여객은 1967년에 대전교통에서 분사하여 창업하였으며 당시에는 대우차량만 있었다가 이 후로 1970년대~1980년대에 버스댓수가 쭉 늘어났는데 1970년대에 출고된 버스차종들이 현 대우버스의 전신인 신진,GMK,새한자동차 버스들이 많이 있었고 아시아버스도 몇 대 있었습니다!
1981년 이전: 새한자동차 BF101, 아시아 AB185 등이 있었고 이 외에 중문형 버스들이 있었을 것임
1982년: 아시아 AM907(~1989) 도입(중문형 버스 대차분)
1983년: 좌석버스 첫 운행 참여목적으로 무냉방 프론트엔진형식 전문형좌석을 도입
1984년: 대전시 조례개정으로 하차벨에 중문 슬라이딩인 형식을 의무화
시민자율버스제도 시행(전문 승차,중문 하차)
현대 FB485 슬라이딩중문(~1992), 대우 BF101 슬라이딩중문(~1992)도입(중문형 버스 대차완료)
1985년: 리어엔진 최초기 모델인 아시아 AM907L(~1992) 도입
1986년: 대우 BS105 도입(새한 BF101, AB185 대차분)
1987년: 좌석버스 냉방화로 리어엔진 냉방좌석 도입(RB520 스틸바디좌석, 증차분)
1988년: AM927 도입
1989년: 1982년 이전형식 버스 및 프론트엔진 좌석버스 대차완료
이 해부터 BF105 차량 주문 들어감
1990년: BF105 첫 도입(1983년형 버스 일부 대차)
1991년: BF105, AM937 초기형 도입(1983년~1984년형 버스 대차, FB485 는 이 해에 대부분 대차당함)
1992년: 1984년 이전 버스 대차완료
1993년: 대전엑스포 행사관계로 엑스포셔틀버스 운행, 폐막 이후 일반좌석으로 전환(BS105 후기형 좌석)
1994년: 대우 유일 자동변속기차량 도입(2273호)
1995년: 대전 첫 대우 전중문형좌석 도입
1996년: 오지노선 투입 목적으로 25인승 콤비(증차분), 35인승 에어로타운(입석->중형 전환분) 도입
직행좌석 1번 운행개시 참여(증차분)
입석 3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1997년: IMF 한파 여파로 버스업체가 타격을 입음
1998년: 서울 및 경기지역에서 중고차 좌석을 대량 도입
1999년: 도시형 중고차 대량 도입, 현대 입석신차 10대 도입
입석 3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2000년: 대전 첫 인터쿨러 슈퍼에어로시티 도입
2001년: 6월 NGV 첫 운행(현대차량)
2002년: NGV 대거 도입(현대차량), 이로 인하여 중고차량 대부분 대차당함
노선개편으로 좌석 4대를 도시형으로 형간전환
대전 첫 NGV 좌석 도입(현대차량)
2003년: 1월 예비차 감차
3월 콤비차량 대차완료, 대전 첫 BS090 로얄미디 출고
5월 무냉방 입석 도시형 대차완료
7월 대전교통에 피인수
10월 노선 대개편으로 중형 7대(좌석->중형 전환분 4대, 증차분 3대) 도입
2004년: 도시형 중고차 대차완료
2005년: 준공영제 및 고정배차제 시행
무계단 저상버스 운행개시 참여(현대차, 좌석차량 대차분이자 좌석도색으로 출고)
2006년: 현대 무계단 저상버스 좌석도색 출고
이 후로 대우차량만 도입
대전버스로 사명 변경
2007년: 대우 중형신차 도입
2008년: 12월 간지선제 도입
대우 F/L 신차 도입
2009년: 대우 F/L 신차 도입
첫댓글 대전버스에 현대F/L 신차는 언제 들어오나요?
아마 대전버스는 대우매니아인 대전교통 피인수 영향으로 대우차만 도입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