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만드는 독, 활성산소
한 때 헬스트레이너를 할 정도로 건강한 몸을 자랑했던 최시영씨.
하지만 2,3년 만에 불규칙한 식사와 잦은 야식으로 몸무게가 20kg이나 증가했다.
21살의 여대생 은영씨도 좋아하는 음식 앞에선 식욕을 참지 못해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했는데..
두 사람의 건강에 이상은 없는 걸까?
몇 가지의 검사를 통해 과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현재까지 밝혀진 질병의 90%는 활성산소의 영향을 받는다.
세포를 손상시켜 노화는 물론 각종 질병을 비롯해 암까지 유발하는 무서운 활성산소!!
이러한 활성산소는 태워야 할 에너지원이 많은 과식의 경우 과도하게 발생하는데...
▶21세기 불로초, 항산화 음식
샤르데냐 섬의 중앙에 위치한 누오로 시, 역시 인구 백 만명당 144명이 백세인인 장수마을!
얼마 전 시로부터 100세 기념패를 받은 세바스티아노 할아버지의 장수비결은 간단하다.
바로 음식에 욕심내지 않으며 자연 그대로의 것을 먹는 것!!
이것은 세바스티아노 할아버지뿐 아니라 사르데냐 사람들 모두에게 해당하는 비법인데...
올해 일흔 두 살의 주영봉씨도 이 비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사람 중 한 사람이다.
그는 10년 전, 대장암과 전립선암 3기 선고를 받은 후, 항암효과가 있는 채소 위주로 식습관을 바꾸고 소식을 하기 시작했다. 직접 가꾼 텃밭에서 얻은 40여종의 채소가 주를 이루는 식습관의 변화는 무서운 암 덩어리조차 서서히 사라지게 만들었고, 건강을 되찾게 해줬다.
활성산소를 줄여 질병을 막는다는 소식!!
건강한 삶을 되찾은 그의 비결을 들어본다. 최근 최고의 장수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일본 나카노현의 사쿠시.
사쿠시의 90세 이상 장수율은 4.38%로 일본 전체평균보다 높고, 거동이 불가능해 누워만 있는 경우는 2.98%로 일본 평균의 절반 수준을 기록한다.
이는 사쿠시 사람들이 단순히 장수하는 데 그치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의미하며, 사쿠시의 장수 비결 역시 항산화 성분인 파이토 케미컬이 함유된 채소와 과일을 빼놓을 수 없다.
그 색깔과 성분에 따라 다섯 가지로 나뉘며, 효과도 조금씩 다르다는 파이토 케미컬!!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사쿠시의 장수 노인들을 만나 들어본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솨
성분과 효과 효능을 알았으니 실천을 해야 되겠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역시 우리농산물이 최고의 보약 입니다..감사합니다.... 오늘도 거움이 가득한 좋은 시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