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사랑배움터
2007년 개관한 물사랑배움터는 미래세대들이 물의 소중함과 자연보존의 중요함을 체험하고 배우는 학습장으로, 전남 화순군 사평면에 위치하며 영산강ㆍ섬진강수계관리기금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물사랑배움터 블로그>
물사랑배움터에서 꽃물결 축제를 하고 있다길래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도착해서 우리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던 선생님들과 인사를 한 다음 가장 먼저 물사랑배움터가 어떤 곳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관련 학습은 물전시관에서 이뤄졌는데 보고 듣고 만져보고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관련 게임도 몇 가지 포함돼 있어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웠어요.
배움관으로 자리를 옮겨 지렁이가 토양과 지구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애니메이션을 감상한 후 오늘의 학습을 토대로 물과 꽃이라는 주제로 그림 그리기 대회에도 참가했습니다.
나무, 꽃, 물고기 등 게임과 영상 그리고 선생님의 설명으로 알게 된 다양한 생물들을 예쁘게 그렸는데 나중에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좋겠네요. ^^/
과정이 완료된 후 물사랑배움터 뒤편에 조성된 연못에 가서 연못 안에 살고 있는 여러 수생식물과 올챙이, 소금쟁이, 금붕어 등 다양한 동물들을 찾아보고 생김새를 관찰하고 나무로 만든 배에 올라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중앙에는 분수가 있었는데 하늘 높이 치솟는 물줄기를 보고 있으니 더위도 잠시 잊어버릴 수 있을 만큼 시원해 보였어요.
마지막으로 물전시관 옆에 있는 커다란 물레방아를 봤는데 물의 낙차만으로 크고 무거운 물레방아를 돌릴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해서 한참을 바라보게 만들었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시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된 듯합니다.
모두 고맙고 수고하셨어요~!!
#물사랑배움터 #꽃물결축제 #수자원보호구역 #생태교육장 #하늘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화순군 #전라남도
첫댓글 물에 소중함을 배우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합니다
배운대로 아껴서 사용하고 허투루 흘려보내지 않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