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밥집 하나 소개시켜드릴께요.
부천에 있는 집이구요.
몇일전 엄마랑 병원에 갔다가 오는길에 들린 집이예요.
한의사가 엄마는 당귀를 먹으면 좋다고 했다나???
당귀는 말리거 차로로 마시고 쌈으로도 먹을수 있다고 했대요.
그래서 들린 쌈밥집.
1. 메뉴, 맛
일반 삽겹살과 먹는 쌈밥하고 좀 좋은 고기 부위(아~~ 갑자기 이름이....??)랑 먹는 쌈밥이 있어요. 물론 좀 저렴한(^^) 삽겹살 쌈밥을 먹었죠.
2인분 시켰는데... 우와~ 무지하게 많이 나와요. 기본 밑반찬이 7-8개. 계란찜. 된장찌게. 나물, 김치, 초절임무, 야채, 누룽지튀긴거 등등.. 다 생각이 안나네요.
그리고 쌈이 대바구니로 하나가득 나와요. 쌈 종류도 엄청 다양해요. 상추, 배추, 고추는 기본이고 처음보는 것들이 하나가득.. 그리고 당귀!!! 울 엄마가 먹어야 하는 당귀.. 당귀는 맛이 쌉싸름하더라구요. 냄새도 한약냄새 나고.. 계속 싸먹었어도 쌈을 반정도 남기고왔어요. 아까워라.. 싸가지고 올껄그랬나봐요. 담엔... ㅋㅋ
삼겹살은 양이 그리 많진 않지만 엄마랑 둘이 먹기엔 충분했어요.
그리고 누룽지 튀긴거. 바삭바삭하고 달콤하고.. 어렸을때 외할머니가 튀겨서 설탕 뿌려주던 누릉지가 생각났어요.
2. 분위기
깔끔합니다. 벽에 야채그림이 있고 따뜻한 마루와 식탁이 있구요. 일하는 분들도 친절하구요. 가게 외관(나무 벽)도 이쁘구요.
3. 부대시설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한데 그리 넓진 않아요. 큰길에서 들어오려면 역곡CGV 뒤쪽으로 돌아오셔야 돼요. 그리고 화장실은 가게 안에는 없구요. 건물 2층에 있는 화장실 쓰시면 되요.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예요.
4. 가격
기본 쌈밥 7000원
5. 위치
역곡역 남부역으로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다채" 라고 바로 보입니다.
역곡역은 남부역, 북부역 이렇게 2개밖에 없어요. 역곡역 앞에 있는 큰길에서는 안보여요. 역곡역 계단 내려오자 마자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셔야 되요.
차를 타고 오신다면 역곡역 CGV 오른쪽 2번째 건물에 있어요. 건물 뒤쪽에 있어서 간판만 보입니다. 전화번호 알아왔어요. 032-351-3392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