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뉴스 촬영 당시의 기준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오늘 업로드 기준으로 하여 공영방송 뉴스내용에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농아방송 담당자 #수어뉴스#뉴스#한국수어#수어#수화#Deaf#농인#청각장애#한농방#한국농아방송#한농협#한국농아인협회
LG가 지난 3일,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 설치된 키오스크에 디지털 휴먼 수어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LG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입구에 설치된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를 통해 서비스 접수 방법 등을 수어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도입한 키오스크 디지털 휴먼 수어 안내 서비스는 수어 손짓뿐만 아니라 디지털 안내원의 얼굴 표정,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를 결합해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디지털 휴먼의 수어 안내를 받아 접수를 마친 고객은 이어 서울 마곡동 LG전자 하이텔레서비스 본사 수어상담센터 소속 수어상담사와 화상으로 소통하여 서비스센터 이용 방법 등을 수어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수어상담센터에 연락을 하여 제품 사용에 대한 안내, A/S 및 이전 설치 접수, 렌탈 관련 문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2021년 10월부터 LG제품 지식을 갖춘 전문 수어상담사가 장애인 고객을 화상으로 응대하는 수어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서비스를 받아보기 위해서 휴대폰이나 종이에 글을 적어 서비스 엔지니어와 소통하거나 수어 통역이 가능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했습니다. 최근 LG전자 송파서비스센터를 방문한 한 고객은 “키오스크에 설치된 디지털휴먼의 수어가 매우 신선했고 안내를 상세하게 해주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수어상담센터 영상전화 이용 방법은 첫째, 씨토크 화상전화(070-7947-7771)를 통해 수어 상담사와 화상 연결 둘째, 스마트폰 카카오톡에 LG전자를 친구로 추가해 수어 상담사와 화상 연결 셋째, 카카오톡, IMO 메신저에 수어 상담사 전화번호를 등록(010-8495-7512, 010-8496-7592)해 페이스톡 혹은 영상통화를 통해 수어 상담사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서비스와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담 상담서비스 운영 ▲서비스 상담센터 ▲제품 수어·영상·음성 설명서 ▲점자스티커 ▲장애인자문단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현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