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understand 이해하다에서,, 우연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역사이며 진실이 영어의 어휘에서 나타난다고 보아야 합니다.der(데르)는 '다리(dari)의 변형이며 데르, 데리, 데루, 데라등으로 나타나며, s는 위대한 이며 탄(tan)은 머리족이며 d(드)도 머리이므로 ''달의 위대한 머리족의 머리'가 되는 것으로 여기에서도 머리 사람들이 공식인양 나오고 있다. 다른 단어와는 달리 태양을 앞세우지 않고 '달'을 앞세우며 머리족이 나오는데 바로 고조선을 지칭한다 할 것이며,까이아이며(KAIA) 즉 많이 깨우친 , 까진 사람, 계몽된 사람이었기에 그 사람들을 모델로 삼아 오늘날의 '이해하다'의 어휘가 된 것으로 알아야 합니다.
첫댓글 understand 이해하다에서,, 우연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역사이며 진실이 영어의 어휘에서 나타난다고 보아야 합니다.der(데르)는 '다리(dari)의 변형이며 데르, 데리, 데루, 데라등으로 나타나며, s는 위대한 이며 탄(tan)은 머리족이며 d(드)도 머리이므로 ''달의 위대한 머리족의 머리'가 되는 것으로 여기에서도 머리 사람들이 공식인양 나오고 있다. 다른 단어와는 달리 태양을 앞세우지 않고 '달'을 앞세우며 머리족이 나오는데 바로 고조선을 지칭한다 할 것이며,까이아이며(KAIA) 즉 많이 깨우친 , 까진 사람, 계몽된 사람이었기에 그 사람들을 모델로 삼아 오늘날의 '이해하다'의 어휘가 된 것으로 알아야 합니다.
아니 그렇게 깊은 뜻이~있는 줄을 몰랐네요.깨+달음 달 月 그런데 태양이 밝아 이치에 밝다 태양이 훨씬 밝은데 이유가 짐작되네요.머리란 뜻이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