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나타(LF) 2.0 LPi 스캐너 데이터(엔진 센서출력1) | |||
엔진/변속기 |
2.0 NU-LPi(L4NA) / 자동6단(A6MF1-1) |
차량제작일(년식) |
2015년 5월(40,000㎞) |
냉각수 온도 |
77.0 ℃ |
변속기 오일 온도 |
62.0 ℃ |
흡기온 센서 |
31.0 ℃ |
엔진 오일 온도 |
73.0 ℃ |
LPG 연료 온도 |
11.0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위치(N) |
변속레버 위치(D) |
변속레버 위치(R) |
참고자료 |
배터리 전압 |
14.6 V |
12.7 V |
12.7 V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4.3 V |
12.4 V |
12.3 V |
|
엔진회전수 |
690 RPM |
735 RPM |
686 RPM |
|
목표 공회전 |
710 RPM |
710 RPM |
70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1.3 V |
1.5 V |
1.6 V |
|
흡기압(MAP) 센서 |
34.4 kPa |
38.9 kPa |
40.3 kPa |
|
냉각수온센서-전압 |
0.6 V |
0.6 V |
0.6 V |
|
냉각수온센서 |
77.2 ℃ |
78.8 ℃ |
80.2 ℃ |
|
대기온도센서 |
0.0 ℃ |
0.0 ℃ |
0.0 ℃ |
|
흡기온도센서-전압 |
1.9 V |
2.0 V |
2.0 V |
|
흡기온도센서 |
31.5 ℃ |
31.5 ℃ |
30.8 ℃ |
|
엔진 오일 온도 |
72.0 ℃ |
72.0 ℃ |
72.0 ℃ |
|
산소센서B1S2-Binary-옵션 |
0.7 V |
0.7 V |
0.7 V |
|
산소센서B1S1-Linear-옵션 |
2.0 V |
2.0 V |
2.0 V |
|
차속 |
0.0 Km/h |
0.0 Km/h |
0.0 Km/h |
|
공기량에 따른 엔진부하 |
33.8 % |
38.9 % |
40.1 ℃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3.3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3.3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3.3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4 |
3.3 mS |
3.3 mS |
3.3 mS |
|
흡기안센서(MAP)적용 |
YES |
YES |
YES |
|
공기량센서(MAF)적용 |
NO |
NO |
NO |
|
이모빌라이저 적용 |
YES |
YES |
YES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엔진 경고등 상태 |
OFF |
OFF |
OFF |
|
메인 릴레이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 닫힘 |
ON |
ON |
ON |
|
브레이크등 스위치 |
ON |
ON |
ON |
|
브레이크테스트스위치 |
ON |
ON |
ON |
|
촉매 가열 작동 상태 |
OFF |
OFF |
OFF |
|
공연비 제어 활성화 |
ON |
ON |
ON |
|
에어컨 스위치 |
ON |
ON |
ON |
|
에어컨 상태 |
ON |
ON |
ON |
|
에어컨 컴프레서 ON |
ON |
ON |
ON |
|
연료 컷 상태 |
OFF |
OFF |
OFF |
|
스로틀 완전 열림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
CMP/CKP 동기화 |
ON |
ON |
ON |
|
쿨링팬 릴레이-저속 |
OFF |
OFF |
OFF |
|
쿨링팬 릴레이-고속 |
OFF |
OFF |
OFF |
|
산소센서 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센서 활성화(B1/S2) |
ON |
ON |
ON |
|
공연비연료보정활성화B1S2 |
ON |
ON |
ON |
|
과열 보호기능 활성화(B1) |
OFF |
OFF |
OFF |
|
흡기 CVVT 활성화 |
ON |
ON |
ON |
|
배기 CVVT 활성화(옵션) |
ON |
ON |
ON |
|
노크 감지(B1/S1) |
OFF |
OFF |
OFF |
|
연료 펌프 구동 가능상태 |
ON |
ON |
ON |
|
LPG 스위치 |
ON |
ON |
ON |
|
연료컷밸브(엔진룸) |
ON |
ON |
ON |
|
연료컷밸브(연료탱크) |
ON |
ON |
ON |
|
LPI 램프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블로어MAXON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헤드램프ON |
OFF |
OFF |
OFF |
|
발전제어중지-와이퍼ON |
OFF |
OFF |
OFF |
|
배터리센서 전류(AMS) |
-19.2 A |
-3.7 A |
-1.5 A |
|
배터리센서 전압(AMS) |
13.9 V |
12.6 V |
12.6 V |
|
배터리센서 온도(AMS) |
19.5 ℃ |
19.5 ℃ |
19.5 ℃ |
|
배터리 충전 상태(AMS) |
88 % |
88 % |
88 % |
|
배터리 노화 진행률 |
100 % |
100 % |
100 % |
|
크랭킹시 배터리 최전전압 |
8.8 V |
8.8 V |
8.8 V |
|
발전기 목표전압(듀티) |
35.7 % |
35.7 % |
35.7 % |
|
발전기 제어신호(PWM) |
30.7 % |
33.3 % |
33.8 % |
|
배터리 규격 용량(AMS) |
80 Ah |
80 Ah |
80 Ah |
|
타이머(IG ON 이후) |
92 Sec |
124 Sec |
152 Sec |
|
냉각수온(시동시) |
75.0 ℃ |
75.0 ℃ |
75.0 ℃ |
|
흡기온도(시동시) |
33.8 ℃ |
33.8 ℃ |
33.8 ℃ |
|
점화시기-실린더 1 |
-1.5 'CRK |
2.3 'CRK |
3.0 'CRK |
|
점화시기-실린더 2 |
-1.5 'CRK |
3.8 'CRK |
3.0 'CRK |
|
점화시기-실린더 3 |
-1.5 'CRK |
3.0 'CRK |
3.0 'CRK |
|
점화시기-실린더 4 |
-1.5 'CRK |
3.0 'CRK |
3.8 'CRK |
|
※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등 다양한 센서 출력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http://www.gitauto.com)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