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차량 본넷 (후드)에 찌그러짐이 발생되는 경우는
도로주행시 트럭이나 앞차량에서 날아온 물체에
본넷이나 지붕이 찍히기도 하고
골프연습장 등에서 골프공에 찍히기도 합니다.
도로주행시 날아온 물체에 찍혔을때는 블랙박스에 영상이
남아있다면 보상을 받을수 있지만
증거가 없으면 내돈 들여서 수리해야 됩니다.
골프연습장 등에서 관리부실로 차량에 손상이 갔다면
배상책임보험이 있으니 보상 받을수는 있구요.
차량의 평평한 패널 -> 지붕(루프) 이나 본넷 (후드) 의 경우
보강판이 있기때문에 실제 떨어지거나 힘만큼
혹은 날아온 물체의 힘만큼 함몰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철판의 기본적인 탄성이 튕겨내듯이 떨어지는 물체를
밀어내기때문에 물체의 크기만큼 덴트가 발생되지는 않죠.
야구공이 떨어져도 크기는 야구공 보다 더 작은 덴트가 발생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될수는 있습니다.
중심부의 깊이는 깊은데 탄성과 보강판 때문에
철판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덴트, 늘어난 철판은 간혹 덴트복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쉬링킹방식의 덴트복원으로 진행하면
작업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고
재질의 영향도 받습니다.
알미늄패널의 경우 쉬링킹 방식의 덴트복원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철판에만 이용되고있는 방식입니다.
아무튼
낙하물에 의해 평평한 패널에 발생된 덴트 (dent) 의 경우
쉬워보여도 늘어난 경우가 많다는것...
늘어난 철판이라도 덴트복원은 가능하지만
덴트의 원리와 작업방식의 선택이 잘못되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업은 신형 카니발 차량의 본넷 앞쪽에 주행 중 날아온 물체에 의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 작업입니다.
이 차량의 경우 철판이 늘어난 경우는 아니지만
안타깝게 칠이 깊게 파였습니다.
펴낸다고해도 칠이 파여나간 자리는 남게되죠.
펴낸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도장이 파여나간 것까지 해결을 하려면
판금도색이라는 방법으로 수리를 진행해야하고
본칠을지키려는 의지가 강하다고하면
펴내고 터치업을 해야하는 경우 입니다.
이 선택은 차주님께서 하셔야 합니다.
일단,
비용의 차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써비스쎈타 -> 교환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
그냥 교환견적 나옵니다.
정비공장 -> 교환 내지 판금도색입니다.
본넷의 경우 판금도색을 하게되면
제아무리 완벽하게 잡는다고 해도 면작업이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면작업을 했다 하더라도
퍼티를 발라야 되고 프라이머를 뿌리고
보수도료로 도장을 하게 됩니다.
열발생이 가장 많은 패널인데 사용되어진 재료에 의한
칠빨림현상, 광택소멸, 먼지잡티, 도장면수명저하 등은
무조건 따라올수 밖에없는 결과물이고 후유증 입니다.
본넷 교환하면 얼마?
본넷 판금도색하면 얼마?
이렇게 되면 비용이 문제가 아니게 됩니다.
당연히 덴트복원 보다 훨씬 비싸고 차량 가격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정답은?
덴트복원, PDR 공법으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것입니다.
펴 내고 나면 어느차에나 한두개정도는 있는 미세한 돌빵수준의 칠 벗겨짐만 남게 됩니다.
중심이 아주 날카롭게 찍혔습니다.
찍힌 방향따라서 도장의 벗겨짐도 보이고요.
아주 날카롭습니다.
무조건 공구가 들어가야 작업이 완료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덴트의 경우 글루덴트는 그냥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으로만 사용합니다.
도장손상이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진행하면 도장이 더 벗겨질 위험도가 크고
저런 깊이는 잘 올라오지도 않습니다.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앞전에도 설명드린 바와 같이
자동차 외판은 단순하게 한겹으로만 구성된 상태가 아닙니다.
본넷의 경우 무게는 줄이고 강성은 높여야 하기 때문에
철판을 덧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2중 3중으로 겹쳐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경우도 공구가 꼭 들어가서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내용인데
덧철판으로 구성된 자리여서
공구 끝을 글라인더로 갈아내고
윤활제를 발라가며
공구를 투입시켜 결국 마무리를 했습니다.
덴트복원은 이렇게 작업여건이 어떻느냐도 견적 산출에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사진으로 견적 안내를 안해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본넷 루프 트렁크 리어휀다의 경우 작업여건이 좋지 않은 위치들 입니다.
요즘 차량들은 2중유리 옵션이 적용된 차량이 많다보니
도어라고 해도 작업여건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덴트복원 과정중 구멍을 뚫고 작업한다면
작업이 훨씬 수월해지고 편해집니다.
이럴 경우 꼭 차량을 안봐도 어느정도의 견적산출은 가능하죠.
가급적 차량을 봐야 견적을 내드린다는 얘기는
복원작업을 위해 차량에 구멍을 뚫거나 손상을 입히지 않겠다는 작업자의 의지라고 판다하시면 됩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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