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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및 정보 정리] 신분당선 용산행, 광화문행, 분기 등등에 대해서
한우진 추천 3 조회 4,364 16.08.12 20:58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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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8.13 13:10

    첫댓글 이번에 강남-신사 구간만 착수된 것도 어떤 면에서는 여러모로 골치아픈 문제임을 인식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 16.08.17 12:19

    이건 아직 용산미군기지가 이전을 안해서...

  • 16.08.13 20:15

    국가계획으로 정해져 있다고 해도 교통 환경이 바뀌면 계획도 바뀌어야 되는것 아닙니까? 우리나라에서 지방 공항등 계획을 잘못 세워 세금을 낭비한 것이 얼마나 많은가요. 정부나 국회의원들에게 청원 운동을 벌이거나 언론을 통하여 노력을 하면 가능할 수도 있나요?

  • 작성자 16.08.13 20:20

    신분당선 용산-강남은 가장 최근에 발표된 상위계획인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에도 들어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바꾸면 되긴 합니다. 다만 철도동호인차원에서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것 같고, 더 많은 국민들과 정치인이 관심을 가져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 16.08.14 10:35

    아쉽긴 하지만, gtx 연계해서 광화문행도 빨리 착공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 16.08.16 08:30

    승객 편의를 무시하는 이유와 지금까지 그 기준이 유지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 16.08.17 12:21

    2000년에는 경의선 직결을 감안해서 용산으로 보내려 한거였을텐데... 경의선 직결이 불가능해졌어도 그대로인거보면 참.......

  • 16.08.18 08:34

    승객 편의를 수치화하기 힘들어서 그런지 잘 반영되지않는게 아쉽습니다.

  • 16.08.18 10:53

    이미 승강장, 환승부가 선시공된 녹사평 경유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 16.08.18 21:46

    국가계획이라 노선변경은 불가하다는 논리라면, 고속철도 최초 계획시에 없던 오송분기는 어찌 설명이 될까요...

  • 16.08.23 17:50

    서울시민들이 혹은 은평뉴타운 주민들이 광화문 연장을 안해주면 지하철을 폭파시켜버리겠다라는 협박 정도는 해줘야 바뀌지 않을까요? 그리고 충청도는 당시 정치적으로 중요한 위치여서 그쪽표를 당겨오려고 그런 것도 작용하는거 같고요.

  • 16.12.08 00:14

    @klop1234 폭파 협박이 정당한 방법이라고 보십니까? 엄연한 공공시설물에 대한 테러 협박이며 최대 7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는 범죄입니다.

  • 16.12.09 03:42

    @fukudake 그거 아세요? 오송역 설치 및 분기역 선정할때 내판 부강 신탄진 사이에 있는 협곡에 3톤트럭으로 실어 경부선을 폭파하겠다는 협박을 했었습니다 청사모에서. 왜 엄연한 공공시설물에 대한 테러 협박인데 7년이하의 징역형을 안줬는지 궁금합니다.

  • 16.12.09 20:18

    @klop1234 저도 청사모에서 그런짓 했다는 얘기는 익히 알고 있습니다. 정부가 무능한 거죠.

  • 16.12.10 04:39

    @fukudake 그래서 광화문 연장을 위해선 그정도 노력은 보여야 한다는걸 말하고 싶었던거예요 ㅋㅋㅋ 사실상 힘들다는거죠 ㅋㅋ

  • 16.08.19 15:55

    경의중앙선과 환승을 못하는게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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