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조합 구성되어진 형태의 모던주택 짓기 구성미를 하나하나 담아 소개하여 보고자 한다.
그럴싸한 건축미와는 다소 격이 다르지만 1층 현관은 2층 돌출 캔틸레버에 의하여 처마화 되면서 주차장 겸용 구성되고 그 옆 마이너스 기단위 조성된 1층 블럭 위로는 옥상 테라스 풀어내면서 자연속 환경을 즐기며 쉼을 갖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옥상테라스 공간은 2층 확장한 평지붕으로 부분 그늘막을 갖추고 있으며 다시 옆으로 돌출 캔틸레버 조성된 블럭은 인입 발코니 테라스를 구축하여 놓았다.
1층 배면 뷰 이다.
커튼월과 통유리창 여기에 모던한 평지붕 처마 조성되어진 비쥬얼과 마당 테라스 등으로 뒷뜰 정원과 매칭시켜 조성되어져 있다.
이처럼 다양한 구성미가 여러모로 돋보이는 처마 없는 인입 구조 모던주택 짓기 뷰 담아 낸다.
특히나 마이너스 기단 위 옥상테라스 형태와 캔틸레버 돌출보 인입 발코니 그리고 그 아래 현관과 주차장 이루어지며 처마 없는 평지붕 처마를 조성한 하나의 형태미가 파사드 구성되어진 사례가 서양건축에서는 드문 설정이다.
대게 배면 구성에 보다 많은 건축적 형태미를 뽑아내는 반면 정면 파사드에 다양한 구성미와 배면 뷰 에 안정감 있는 공간 조성은 주택미의 멋스러움까지 이끌어낸 건축 사례 이다.
외팔보 바로 돌출 되어진 캔틸레버 구조로 아래는 출입구 현관과 주차장으로 구성되고 위로는 인입형 발코니 테라스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