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한 대학 병원에서 인간 광우병으로 알려진 `크로이츠펠트야콥병'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충북대병원은 치매 증세를 등을 보이던 A씨에 대한 혈액검사에서 크로이츠야콥병이라는 결과를 얻었다고 보건소 측은 전했다.
B씨는 현재 청주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콥병은 현재 3군 법정감영병으로 지정돼 있다. 의료기관은 의심되는 환자가 발생하면 보건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한편 야콥병 의심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은 불안해하고 있다.
이번 증세가 인간 광우병과 연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특히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불안감이 커졌던 지난 2008년 이후 국내에서는 별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이번 야콥병 발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광우병 증상이 나타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커진 것이다.
드디어 광우병 저주가 시작되었군요.
아놔 ㅅㅍ 회사에서 미쿡산 소고기 파는 고기부페 자주 회식갔는데
완전 ㅈ됐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헬게이트 ㅠㅠ
헐 드뎌 시작인가????
헬게이트 열린거죠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슈의 중요성에 비해 신문이나 방송에서 나오는데가 얼마없네요. 이것도 묻히려나 에휴...
근데 4~5년만에도 나타나나요? 그 때 잠복기가 몇십년 된다 그랬던 거 같은데...
사람마다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예전에 영국에서 발병했을때도 수십년까지는 아니었던 걸로 아는데요.
'설레발'이라....
아키라매 // 설레발이라.... 참 걱정없어 좋으시겠습니다. 일단 잠복기가 10년 이상 아닙니다. 해외에서도 빠른 경우 3-5년 잠복기 있었다고 하는데요. 전에 광우병 관련해서 글 많이 나왔을때 한국인은 더 취약하고, 잠복기도 짧을 수 있다고 말했었고. 그리고 설사 잠복기가 10년후라 하더라도. 지금 내 나이 30인데 10년후면 40살에 뇌에 구멍 숭숭 뚧리고 싶진 않네요. 아키라매 님이나 맛있는 미쿡산 소고기 드시고 뇌숭숭 구멍탁 되세요.
큰일이네요... 공룡고기부페가서 고기 먹었는데... 거기 90%가 미국산 소고기였는데... 찜찜해하면서 자리에 앉아있는 상황이라 할 수 없이 먹긴 먹었지만... ㅠㅠ
저도 고기부페에서 몇번 먹었는데 ㅠㅠ
저도 회식때 자주 미국산 소고기 나오는 고기 부페 가게 되서 ㅠㅠ. 최대한 피한다고 피했는데 과연 완전히 피했을지 걱정이 드네요. 이러다가 몇년안가 그대로 뇌에 구멍나서 가버리는건 아닐지...
이건 큰일인대요!
큰일이죠! ㅜㅜ
언론들 이거 왜 가만 있죠? 아 쉬발 어제 곱창 괜히 머겄엉...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