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고양은 서울을 거쳐 가야하는 느낌이라 마음먹고 가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도시입니다. 하지만 고양은 차량을 이용하면 의외로 가까운 곳입니다. 특히 맛집도 많고 자연을 품은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명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점점 온화해지는 날씨 속 가기 좋은 곳들만 준비했으니 다가오는 봄 주말 당일치기 여행은 고양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행주산성 -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1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고양시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관광지인 행주산성은 한강 연안 덕양산에 위치한 해발 124.9m의 산성으로 1953년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이 왜적을 물리친 행주대첩의 전승지로 사적 제 5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역사적 의미가 있는 이 곳은 현재까지도 고양 시민들의 산책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맑은 날 행주산성의 덕양정에 오르면 한강과 함께 고양의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행주산성의 정상까지는 언덕배기로 15분 정도 걸어 도착하는데요. 오르다보면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는 초건비, 중건비와 함께 덕양정, 진강정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양 서오릉 -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334-32 - 개방시간 : 06:00~18:00 / 6월~8월 06:00~18:30 / 11월~1월 06:00~17:30 / 매주 월요일 휴무 - 관람요금 : 1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고양 서오릉은 동구릉 다음으로 규모가 큰 조선 왕실의 왕릉군으로 서쪽에 있는 다섯 능(창릉·경릉·명릉·익릉·홍릉)을 칭하며 능 외에 원과 묘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오릉은 그 역사적 가치를 조명받아 지난 2009년 6월 30일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나무가 우거진 능 사이사이를 걷다보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주요 능을 관람 목적으로 돈다면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산책로인 경우는 1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또 입구에 있는 서오릉역사문화관부터 방문하면 능 관람에 큰 도움이 된다.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 개방시간 : 하절기(3~10월) 09:00~17:00 / 동절기(11~2월) 09:00~16:00 / 매주 월, 화 휴무 온라인 커뮤니티 고양에 위치한 원당 종마목장은 경주마의 육성과 사육을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설치하여 운영하는 곳입니다. 넓게 펼쳐진 초원을 바라보고 있으면 탄성이 절로 나오는데요.
관광을 목적으로 개방된 곳이 아니라 따로 관람료없이 무료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당 종마목장은 탁 트인 초원과 구릉을 자랑하고 있어 걷기만 해도 힐링을 만끽할 수 있으며 곳곳에서 경주마와 그에 관련된 시설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좋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인근 조선 시대 능이 있는 삼릉이 바로 옆에 위치 해 있어 관광지코스로도 제법 유명해 원당목장과 서삼릉은 이웃해 함께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삼릉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 휴무), 입장료는 어른(만 25~64세) 1000원이입니다.
일산 호수 공원 -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온라인 커뮤니티 일산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일산 호수공원은 면적이 30만 평에 이르는 동양최대의 인공 호수공원입니다. 넓은 호수와함께 주변 수변광장, 인공섬 등 공원을 순환하는 4.7㎞의 자전거 전용도로, 음악분수등이 있어 하나의 관광명소로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또 호수공원 내에 100여 종의 야생화와 20여만 그루의 울창한 숲들이 있으며 매년 이 곳에서는 고양꽃박람회와 전시회가 개최되는데요. 최대 규모의 꽃박람회라 매년 봄을 즐기러 온 상춘객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 개방시간 : 10:00 - 18:30 (※ 입장마감 : 17:30) - 관람요금 : 31, 000원 온라인 커뮤니티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더 아쿠아'와 '더 정글' 존으로 이뤄져 해저 여행과 정글 탐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펭귄, 수달, 비버, 바다코끼리 같은 해양 동물은 물론, 재규어와 앵무새, 알락꼬리여우원숭이 등 육상 동물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시간대별로 아쿠아리스트가 물고기에게 먹이는 주는 '딥 블루 오션 쇼', 수중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싱크로 쇼, 바다코끼리와 참물범이 재롱을 펼치는 생태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눈을 뗄수 없습니다.
또 해양생물체를 직접 만져보는 터치 풀, 펭귄들과 함께 노는 체험존과 터치풀이 있어서 다채로운 체험공간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