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금 보유량이 18개월 연속 증가한 의도가 주목받고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5/09/a103878650.html
중국의 금 보유량이 18개월 연속 증가한 의도가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영국 버밍엄 주얼리 지역의 금 판매상 카운터에 있는 금괴를 보여줍니다. (크리스토퍼 펄롱/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5-09 13:57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5월 9일] 중국 공산당이 18개월 연속 금 보유량을 늘려 우려를 낳고 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중국 공산당의 금 비축이 정치적 목적을 갖고 있으며 대만 침공을 준비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동시에 이는 미국이 러시아에 부과한 새로운 제재와도 관련이 있다.
중국 중앙은행은 4월 말 기준 중국의 금 보유량이 3월 대비 6만 온스 증가해 7280만 온스에 달했다고 5월 7일 밝혔다. 이는 중국 공산당이 2022년 11월 이후 금 보유량을 18개월 연속 늘려 1,016만 온스 증가한 것입니다.
영국 '텔레그래프'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왕립 연합군 국방연구소(RUSI) 부소장 조너선 에얄은 계속되는 금 구매와 대량 구매는 이것이 정치적 프로젝트이고 우선순위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나타낸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지도부가 이를 미국과 맞서기 위한 임박한 프로젝트로 여겼기 때문이다.
물론 이는 대만 군사침략 계획과도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대만은 미국의 오랜 동맹국이며, 조 바이든 대통령은 대만이 침략당할 경우 대만을 방어하기 위해 미군을 파견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리 린(Li Lin) 시사평론가는 하루 전 NTD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공산당의 금 비축량의 주요 목적은 전쟁을 준비하는 것"이라며 "일단 중국 공산당이 대만과 전쟁을 벌이거나 심지어 미군과 전쟁을 벌이게 되면 필연적으로 금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위프트(Swift) 시스템이라 불리는 달러 중심 시스템에서 쫓겨날 것입니다. 많은 국가들이 중국 공산당과 위안화 거래 메커니즘을 확립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는 중국 공산당에게 매우 두려운 일입니다.
게다가 중국 중앙은행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하기 위해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의 외국 중앙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외환보유고를 동결한 직후부터 금 매입을 시작했다.
Eyal은 "구매 시기와 지속성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교훈을 얻으려는 중국의 시도의 일부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금값이 역사적으로 높은 시점.
미국 재무부는 올해 5월 1일 러시아에 대해 새로운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거의 200개에 달하는 대상에 대해 제재를 가했습니다. 미 국무부도 동시에 80개 이상의 지정 제재 목표를 발표했다. 미국이 중국과 홍콩에 본사를 둔 20개 기업에 제재를 가했다.
이번 작전의 목표는 러시아가 중국 공산당을 통한 서방 제재를 우회하는 것을 단속하는 것입니다.
성명은 약 300개에 달하는 새로운 제재 조치가 러시아의 군산업 기반을 지속적으로 약화시키고 제3국, 특히 중국 공산당의 지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의 참여로 인해 러시아는 해외에서 절실히 필요한 기술과 장비를 확보할 수 있고, 우크라이나와 계속 전쟁을 벌일 수 있으며, 국제 안보에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리린이는 러시아가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실제로 많은 금을 구입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이제 러시아 경제에 타격을 주는 또 다른 방법이다. 그렇다면 중국 공산당은 실제로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이 유럽과 미국의 경제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금에 의존하는 것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중국 경제 연구소의 보조 연구원인 Wang Wangochen은 이전에 에포크타임스와 인터뷰에서 중국의 궁극적인 목표는 위안화를 국제화 하거나 달러화를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제 우리는 금 보유량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위안화가 규칙을 준수하지 않으면 통화가 과잉 발행되어 이미 매우 무질서해지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가치가 하락할 것입니다. 이는 금을 보유하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미국 경제학자 데이비드 황(David Huang)은 에포크타임스(Epoch Times)에 중국 중앙은행이 금을 구매하는 특별한 이유, 즉 지정학적 갈등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이스라엘-카자흐스탄 분쟁 등 지정학적 갈등은 중국과 어느 정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다른 중앙은행보다 목표 보유액을 더 늘릴 것이다.
데이비드 황(David Huang)은 대만 해협 위기와 남중국해 위기가 중국 공산당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외부 세계에서는 중국의 금 구매 증가가 미래 지정학 이나 새로운 혼란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지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