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와닷컴(www.yaksawa.com)은 서울 강남구 소재의 개포종로약국의 약사가 오프라인의 노하우 및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2003년 오픈한 온라인 전문 쇼핑몰이다. 상담약사 5명, 고문의사 6명은 대중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선입견과 오해를 바로 잡고 정확한 정보로 소비자가 올바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약사와닷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공식 인증을 받아 약국 및 전문매장을 통해 판매중인 국내외 제품을 가정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각종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약사와닷컴은 현재 13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200여종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유한양행, 동원GNC , 비타민하우스, 솔가, 노블레스, 네이쳐스퀸, 녹십자, 대웅제약, 종근당, 정관장, 대상 , 씨스팜 리프리놀, 컨츄리라이프등 80여종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인에게 관심이 높은 홍삼, 글루코사민, 오메가3, 종합비타민 등 1500여 종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비타민하우스 액티브, GNC, 솔가, 좋은비타민, 네이쳐스퀸, 노블레스, 톰슨 , 파멕스 등의 제품은 온라인 상에서 유일한 지정 쇼핑몰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 주요 종합쇼핑몰(GS e-shop, CJ mall, d&shop, 신세계몰, 인터파크등) 및 각 공기업 , 대기업 복지몰 등에 입점되어 있으며, 유기농 전문기업 한농 마레인 사와의 업무제휴로 유기농 식품 제품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좀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비바 내추럴(VIVA NATURAL LTD) 사와 업무제휴하여 글루코사민, 오메가3, 비타민 C , 칼슘 제품 등을 독점 제조 판매하고 있다.
약사와닷컴 관계자는 "몇년전만 해도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개념조차 잡혀있지 않아 건강식품이라고 하면 고가의 방문판매제품이나 보따리상에 의한 불법유통 제품이 대다수였다"며 "육류 및 인스턴트 식품의 소비증가로 현대인의 영양불균형 상태가 심각해지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약사와닷컴은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