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출신 혜월스님은 한국 잿빛 승복을 입고 LA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님이다. 혜월스님은 구산스님이 설립한 송광사 국제선원에서 수행한 바 있는데 그는 미국인들의 근기에 따라 위빠사나와 간화선을 선택하여 지도하고 있다.
Lindon Corner 중학교에서 불교 강의를 마치고
흑인 대학교인 Fisk University 에서 불교강의 후 기념촬영. 혜월스님은 이 대학교가 문을 연후 처음 방문한 스님이 되었다.
요즈음 혜월스님은 활동영역을 넓혀 테네시 주 네쉬빌을 자주 방문하여 미국인들에게 참선을 지도하고 있다. 아래 사진들은 혜월스님이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Nashville Zen Center에서 지도한 사진들이다. 혜월스님은 또한 Fisk University 와 Linden Corner School에서 불교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테네시 주에는 한국사찰이 없어 이 지역에 사는 불교신자들은 약 3시간 정도 운정하여 조오지아 주 아틀란타에 있는 한국사찰에 나가고 있다. 이 네쉬빌에서 그리 멀이 않은 곳에 노스 케롤라이나 에쉬빌이란 곳이 있다. 이곳은 한국의 계룡산 같은 곳인데 이곳에 명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혜월스님에 의하면 이 네쉬빌과 에쉬빌에 불교에 관심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혜월스님은 이 에쉬빌에 선방 건립 발원을 하였다.
네쉬빌 Zen Center에서 참선장면
미국에는 현재 불교의 지도를 받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 비해 이들을 지도할 사람들은 매우 부족하다. [2006년 10월 196호]
첫댓글 위빠사나와 대승선을 같이 하면, 선을 이해 시키는데 큰 힘이 되겠습니다.
헤월스님 고맙습니다. 부디 스님의 원력으로 만 중생을 제도하소서!~
감사합니다 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