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년의 쇠퇴 끝에 Air India는 복귀에 수십억 달러를 걸었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5/9/after-years-of-decline-air-india-is-betting-millions-on-a-comeback
캠벨 윌슨 CEO는 에어인디아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여정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어 인디아(Air India)는 수십 년간의 쇠퇴 이후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Noah Seelam/AFP]
다니엘 포크스
2024년 5월 9일에 게시됨2024년 5월 9일
에어인디아는 한때 싱가포르의 건국 정치가 리콴유(Lee Kuan Yew)가 1970년대 초 싱가포르의 국기 항공사를 출범시키기 위한 청사진으로 이 항공사를 이용할 정도로 서비스로 매우 유명했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인도의 국영 항공사는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고 지각과 열악한 서비스로 인한 평판과 싸우면서 쇠퇴의 경고적인 이야기로 여겨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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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타타 그룹이 회사를 인수하여 수십 년간의 국영 소유권 이후 부유한 타타 가문에 통제권을 반환했을 때 CEO 나타라잔 찬드라세카란은 "세계적 수준의 항공사를 건설하는 것"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 임무를 주도하는 임무를 맡은 Air India CEO Campbell Wilson은 1932년 프랑스계 인도인 비행사 기업가인 JRD Tata가 설립한 항공사를 반전시키기 위해 2022년 싱가포르의 저가 항공사 Scoot에서 채용되었습니다.
윌슨은 알자지라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표준은 지난 몇 년간 상당히 하락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윌슨은 작년에 발표한 5개년 전환 계획에 따라 "에어인디아를 예전의 영광으로 복원하기 위한 여정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에어인디아 CEO 캠벨 윌슨, 2022년 싱가포르 저가항공 스쿠트에서 영입 [Arun Sankar/AFP]
Tata Group은 최근 몇 년 동안 회사를 변화시키는 데 수백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470대의 새로운 항공기, 객실 현대화, 브랜드 쇄신 및 고객 서비스 변경에 투자했습니다.
"자본 집약적" 5개년 계획이 완료된 후, Air India는 연간 약 1억 4,500만 명의 국내 승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3위 규모의 인도 항공 시장의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활용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Tata Group의 초기 우선순위는 노후된 차량이었고, 그 유지 관리는 수십 년 동안 무시되었습니다.
소유권 변경 직후 Air India는 임대 항공기 36대(Boeing 777 11대, Airbus A320 25대)를 추가하여 6개의 새로운 국제 노선을 개설하고 24개 노선에 걸쳐 빈도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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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India의 최대 투자는 A320neos 140대, A321neos 70대, 737 MAX 190대를 포함하여 700억 달러의 비용으로 470대의 새로운 Airbus 및 Boeing 항공기를 구매할 계획을 발표 한 것입니다 .
Wilson은 이번 인수를 통해 Air India가 "5년 이내에 가장 발전되고 연료 효율적인 항공기를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항공사는 기내 인테리어를 개조하여 기존 항공기를 개조하는 데 4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입니다.
윌슨은 개조 작업이 처음에는 항공사의 좁은 동체 A320neo 및 A321neo 항공기에 초점을 맞춘 후 40대의 기존 광동체 보잉 777 및 787이 "완전히 새로운 인테리어로 완전히 개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일부 장거리 항공편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도입하는 것과 새로운 음식 메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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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mosphere Research Group의 Henry H Harteveldt 회장은 Tata Group의 투자가 Air India의 성공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항공사가 신뢰성 있고 시간을 잘 지키지 못한다면 변화는 별로 중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엇보다도 Air India는 "정시 서비스"로 보이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Harteveldt는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서비스가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면 고객은 해당 항공사에 예약할 확신을 갖지 못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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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상된 관계
Tata Group의 가장 큰 과제는 Air India와 고객과의 손상된 관계를 해결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신뢰성과 시간 엄수에 대한 반복적인 문제 외에도 지난 2월 80세 승객이 1.5km(2.4km)를 걷다가 쓰러진 사건 등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세간의 이목을 끄는 논란으로 인해 항공사의 이미지가 훼손되었습니다. 휠체어 부족으로 인해 비행기에서 입국심사대까지의 거리가 마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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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맥길 대학의 항공 관리 전문가인 John Gradek은 Air India의 항공기 갱신 노력이 "고객을 대하는 직원들 사이에 새로운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하지 못한다면 항공사의 운명을 되살리는 데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국제적인 브랜드를 성장시키려는 많은 항공사에게" 어려운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Tata Group이 Air India를 인수한 지 2년 이상이 지난 지금, 항공사의 턴어라운드 계획은 첫 번째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과에는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IT에 2억 달러를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3,800명 이상의 신규 직원을 채용한 것이 포함됩니다.
Harteveldt는 Air India가 "인도 정부가 항공사에 대한 적절한 투자를 할 능력이 없거나 꺼리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술 부족을 겪었기 때문에" IT에 대한 투자가 특히 환영받는다고 말했습니다.
타타 그룹의 경우 델리와 두바이 간 새로 인도된 Airbus A350-900을 통해 새로운 국제 노선을 계획하면서 2024년까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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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타라를 에어인디아로 통합하는 등 추가 변화는 2024년 남은 기간 동안 타타의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통합이 "에어인디아를 진정한 세계적 수준의 항공사로 만드는 여정의 중요한 이정표"라는 찬드라세카란의 견해에 부합한다. .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운영하는 자회사 에어인디아익스프레스(Air India Express)에도 내부 문제가 있다. 화요일부터 100명 이상의 승무원이 마지막 순간에 병가를 요청함에 따라 최소 90편의 항공편이 취소되었는데, 이는 본질적으로 급여 및 관련 문제에 대한 파업 조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스타라(Vistara)는 4월에만 조종사 부족으로 인해 항공편 취소로 일정을 조정해야 했기 때문에 인도 저예산 항공사 전체의 취소는 오너인 타타 그룹(Tata Group)의 수개월 만에 두 번째 좌절을 의미합니다.
타타그룹 CEO 나타라잔 찬드라세카란(Natarajan Chandrasekaran)은 통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Christopher Furlong/AFP]
Harteveldt는 "항공사 합병에 관한 한 악마는 세부 사항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항공사 팀이 "투명하고 심지어 겸손"할 수 있다면 통합 초기 몇 달 동안 운영상의 결함이 완화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반세기 넘게 정부의 손에 맡겨진 에어인디아의 회복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Harteveldt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투자와 집중을 통해 에어인디아가 성공적으로 차별화하지 못할 이유는 세상에 없습니다. 다른 인도 기반 항공사에서 자체적으로”.
Wilson 회장은 Air India의 장기 목표는 2027년까지 국내 및 해외 시장 점유율을 30%로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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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대담하고 자신감 있고 활기차면서도 풍부한 역사, 전통, 인도의 따뜻한 환대에 따뜻하고 깊이 뿌리내린" 항공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윌슨은 반전이 하룻밤 사이에 일어날 것이라는 환상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