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역사나 전사를얘기할 때 듣는 말 중 하나로 당나라군대란 말이 있습니다.
당나라군대란 말은 보통 두가지 뜻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
우리에겐 고구려를 침략한 당태종 이세민과 고구려와 백제의 멸망으로 잘 알려져 있는 당나라의 군대
그리고 제대로 된 전투력을 갖추지 못한 오합지졸 군대를 당나라군대라 부릅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있는 중국역사의 당나라란 나라의 군대는 약체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당나라군대란 말의 유래는 도대체 어디서 온 것일까요?
저도 인터넷이나 여러곳에서 이 말의 유래에 대해 얘기하는걸 봤습니다만 좀처럼 명확한 답을 내놓는 분은 없더군요.
혹시 여러분은 이 당나라군대란 말의 유래에 대해서 아시는게 있나요?
혹시 아시는게 있으면 여러분의 지식을 말씀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서양의 대표적인 당나라군대로 알려져 있는 이탈리아군.
위 그림은 에리트리아의 도갈리 에서 있었던 전투로
토후 알룰라가 거느린 이디오피아군이 '데 크리스 토폴리스'중령이 지휘하는 이탈리아군을 격파 하였다.
그위 흑백그림의 인물은 당시 이탈리아의 내각 수상 이었던 '프란체스코 크리스피'.
첫댓글 원래는 수나라 군대가 패전을 한데서 유래한 것인데 후에 당나라 태종 이세민이 안시성에서 양만춘에게 패하면서 변해 버렸습니다. 원래 수나라 군대처럼 오합지졸 들이라는 데서 기인한 말입니다.
한자(韓字) 한약(1韓藥) 청요리, 명 우리가 보통 중국을 생각할때 한,명,청 입니다. 그런데 일본은 당나라의 영향을 많받았죠.. 언제가 부터는 신라 보다는 당나라와 직접교역을 많이 했습니다.(항해술 발달) 그래서 일제떄 한창 대륙을 진출하려고 할때 중국군에 대한 약간의 두려움은 있었죠 지들도 17세기까지 조공을 받쳤으니까요.. 그런데 막상 붙어보니.. 이건 뭐.. 천자의 군대가 황국의 군대에게 얼마나 처참하게 짓밣혔는지는 잘아실껍니다.//저는 이게 유래라고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