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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레미야 48장 37절 ~ 47절
각자의 머리가 벗겨졌으며, 각자의 수염이 깎였으며 모든 손들 위에 벤 자국들이 있으며, 허리에는 굵은 베를 둘렀도다. 37)
For every head shall be bald, and every beard clipped: upon all the hands shall be cuttings, and upon the loins sackcloth. 37)
모압의 모든 지붕들 위와 거리에서 애곡함이 있으리니 이는 내가 모압을 기쁨이 담기지 않은 그릇같이 깨뜨렸음이라. 주가 말하노라. 38)
There shall be lamentation generally upon all the housetops of Moab, and in the streets thereof: for I have broken Moab like a vessel wherein is no pleasure, saith the LORD. 38)
그들이 애곡하여 말하기를 "모압이 파괴되었도다! 그러므로 모압이 그의 주위에 있는 모든 자들에게 조롱거리와 낙담이 되었도다." 하리라. 39)
They shall howl, saying, How is it broken down! how hath Moab turned the back with shame! so shall Moab be a derision and a dismaying to all them about him. 39)
주가 이같이 말하노니, 보라, 그가 독수리처럼 날아와서 모압 위에 그의 날개를 펴리라. 40)
For thus saith the LORD; Behold, hs shall fly as an eagle, and shall spread his wings over Moab. 40)
크리옷이 함락되고 요새들이 놀랐으니 그 날에 모압에서 용사들의 마음들이 진통중에 있는 여인의 마음같이 되리라. 41)
Kerioth is taken, and the strong holds are surprised, and the mighty men's hearts in Moab at that day shall be as the heart of a woman in her pangs. 41)
그리욧 Kerioth
‘성읍들’이란 뜻. 단순히 ‘성읍들’이란 일반명사로도 사용된다(렘 48:41). 모압 지방의 요새화된 성읍이다(렘 48:24; 암 2:1-3). 고대 사료에 의하면 이곳에 모압의 민족신인 그모스 신전이 있었다(렘 48:13, 29). 아로엘 동쪽 10㎞ 지점으로 추정된다.
크리옷이 함락되었다는 것으로 볼때 독수리처럼 날아와 모압위에 날개를 펴는 그는 바빌론의 군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압이 백성을 이루지 못하고 패망하리니 이는 그가 주를 거역하여 자신을 높였음이라. 42)
And Moab shall be destroyed from being a people, becaues he hath magnified himself against the LORD. 42)
이러한 교훈은 우리에게 선택을 하도록 요구합니다. 지금 현재의 암울한 상황의 문제들의 해결을 당신은 어떻게 하려고 합니까?
1. 주를 거역하고 자신을 높인 것을 돌이킬 것인가?
2. 일루미나티들을 분석하고 그들을 대비하여 재앙에서 피할 것인가?
모압이 패망하는 이유는 그들의 전쟁방비가 허술하여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백신과 같은 재앙이 일어나는 것은 일루미나티를 예측하여 대비하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모압이 패망하는 것처럼 그들이 주를 거역하고, 자신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또 마찬가지로 우리가 백신과 짐승의 표로 재앙에 들어가는 것은 일루미나티를 예측하고 대비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주를 거역하고 우리 자신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이미 드러난 모압의 패망의 원인은 주를 거역하고 자신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공의로우신 주 하나님 이 당시나 지금도 동일하게 살아계신 하나님은 우리의 패망도 우리의 거역함과 우리 자신을 높임으로 인하여 나타날 것입니다. 저와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는 다고 해도 우리의 이웃들의 그러한 일을 행함으로 패망속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마다의 선택은 다를 것이며, 그 끝도 사람들마다 다를 것입니다.
모압의 모습처럼 집단적인 패망에 들어가지만 개인적인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크모스의 백성이라 불리우는 모압의 백성들중에서도 패망의 환난 가운데서도 구별을 받는 사람들이 있으며,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고통을 안타까워하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면 이 땅에서의 우리의 삶은 고통이 있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욥의 경우처럼 죄로 인하지 않은 고통도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죄속에서 있어서 징계를 받음은 당연한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이 땅의 삶은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과 함께 징계에 따라들어가지만 심판에서는 구별되어 다시 나오는 과정이 있는 것입니다.
오 모압의 거민아, 두려움과 구덩이와 올무가 네게 이르리라. 주가 말하노라. 43)
Fear, and the pit, and the snare, shall be upon thee, O inhabitant of Moab, saith the LORD. 43)
Fear가 and 로 the pit, the snare와 대칭되므로 두려워하라는 명령어가 아니라 두려움이라는 명사가 됩니다.
두려움으로부터 도망하는 자는 구덩이에 빠지며, 구덩이에서 나오는 자는 올무에 걸리게 되리니 이는 내가 그 올무를 모압의 감찰의 해에 그들 위에 가져올 것임이라. 주가 말하노라. 44)
He that fleeth from the fear shall fall into the pit; and he that getteth up out of the pit shall be taken in the snare: for I will bring upon it, even upon Moab, the year of their visitation, saith the LORD. 44)
도망하던 자들이 기운이 없어 헤스본의 그늘 아래 섰으니 불이 헤스본에서 나오고, 화염이 시혼 가운데서 나와서, 모압의 한 구석과 떠들썩한 자들의 머리의 정수리를 삼키리라. 45)
They that fled stood under the shadow of Heshbon because of the force: but a fire shall come forth out of Heshbon, and a flame from the midst of Sihon, and shall devour the corner of Moab, and the crown of the head of the tumultuous ones. 45)
tumultuous ① 떠들썩한 ② 소란스러운 ③ 소란스런
시혼[ Sihon ]
‘청소하다’는 뜻. 아모리인의 왕(민 21:21-24).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으로 들어가려 할 때 통과하기를 요청했으나 이를 거부하고 이스라엘을 공격하였다. 하지만 그는 이 전쟁에서 죽임당하고 말았다(신 1:4, 20, 24-30). 그리하여 시혼의 땅은 이스라엘 백성이 취하였다. 이 사건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행하신 일과 하나님이 그들의 보호자가 되셨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는 사건으로 종종 언급되었다(신 3:2).
[네이버 지식백과] 시혼 [Sihon] (라이프성경사전, 2006. 8. 15., 가스펠서브)
오 모압아, 네가 화가 있도다! 크모스의 백성이 망하였나니 이는 네 아들들이 사로잡혀갔고, 네 딸들이 사로잡혀갔음이라. 46)
Woe be unto thee, O Moab! the people of Chemosh perisheth: for thy sons are taken captives, and thy daughters captives. 46)
O 그러나 내가 모압의 사로잡혀간 자들을 훗날들에 다시 데려오리라. 주가 말하노라. 모압의 심판이 여기까지니라. 47)
Yet will I bring again the captivity of Moab in the latter days, saith the LORD. Thus far is the judgment of Moab. 47)
모압에 대한 징계, 심판의 모습입니다. 이스라엘에 있었던 징계, 심판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는 모압이나 이스라엘이 다르지 않기 떄문입니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이 자신들이 선택받은 민족이라 여기는 것은 구약으로도 잘못된 것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위의 모압에 대한 메시지는 예레미야가 당시의 모압사람들에게 전할 수 없었습니다. 예레미야는 성문에서 유대인들에게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다가 감옥에 잡혀들어가는 상황에서 우상을 숭배하는 모압에 갈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모압사람들이 듣지 못할 메시지가 기록된 말씀으로 우리에게 전해지는 것은 모압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우리에게 전달하는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과 모압이 다른 것은 사명니다. 사명의 차이로 이스라엘에게는 하나님의 뜻이 예레미야를 통하여 전달된 것입니다. 구원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으며, 다만 사명이 다름의 차이로 이스라엘에게만 메시지가 전달되어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구원은 동일하며 다른 것은 사명이 다른 것뿐입니다. 사명이 다른 이스라엘은 그 쓰임을 위하여 선택된 것이며, 각자의 구원은 동일한 것입니다.
위의 모압이 크모스의 백성이라 불리운 것으로 볼때 당시의 모압의 사람들을 지금 우리시대로 본다면, 모압과 가장 비슷한 사람들이 일루미나티들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지금 인신공양을 하는 사람들은 일루미나티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모압 사람들이 맞게되는 재앙에 대해서 안타까워하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그렇다면 지금의 일루미나티에 대해서도 하나님께서 안타까운 마음이 있으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압과 이스라엘 그리고 일루미나티와 우리가 모두 하나님앞에 동일하여, 구원이 모두 동일하게 주어진 것입니다. 다만 사명이 다르고, 돌이킴이 다른 것뿐입니다.
우리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가 매달리신 십자가 옆에 함께 매달린 강도들입니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제 자신은 십자가에 매달리는 것이 합당하여 제 마음이 편할 것으로 느껴집니다. 아무도 모르는 제 자신의 죄의 모습을 스스로 돌아보면 매달리지 않음이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은 알 수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저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죄없이 누명으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우리도 누명취급을 받는 것입니다. 다만 한쪽강도가 돌이키지 않았고, 반대편 강도인 우리가 돌이켜 죄에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돌이키지 않는 강도가 모압과 일루미나티와 돌이키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며, 돌이킨 강도가 우리가 되기를 소망하는 것입니다.
일루미나티는 불행한 자들로 공의롭게 주어진 구원을 스스로 거절하는 자들일뿐입니다. 그런 자들이 교만하게 하나님을 대적하고, 흉내내며, 우리를 위협하는 것입니다. 그런 자들을 두려워하여 그들을 분석하고 대비하려는 것은 이스라엘과 모압이 바빌론 군대를 대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스라엘과 모압이 살길은 자신들의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지 바빌론 군대를 막아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 교훈을 당신에게 전하기 위하여 모압이 듣지 못할 메시지를 예레미야를 통하여 기록하여 당신에게 전하시는 것입니다. 이 교훈은 수천년전과 지금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교훈입니다. 일루미나티를 대비하는 것은 바빌론을 대비하고 하나님의 외면한 이스라엘과 모압의 결과와 동일한 결과를 당연히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교훈을 분석하여 헤아리지 않고 148카드의 문구를 헤아리는 자들이 많음은 제 마음도 안타깝고, 모압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도 안타까우실 것으로 느껴집니다.
당신이 세상을 두려워하여 일루미나티를 분석하고 대비하는 것은 모압과 이스라엘이 바빌론을 대비하는 것과 같으며, 진실로 일어날 일은 일루미나티의 계획이 아닌 요한 계시록에 기록된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이 알게된 마지막때의 모습은 일루미나티 카드같은 그들이 흘리는 정보가 아니라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일루미나티를 두려워하여 주시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은 멀리합니까?
그들의 모호한 주장과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과 다르다는 것을 알면 일루미나티들의 모호한 주장은 틀리게 될 것이며,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실행될 것임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일어날 일은 tape runs out되는 것이 아니라 일루미나티와 돌이키지 않는 자들에게 지옥이라는 문이 열리게 되어 그들이 영원히 지옥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교훈이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듯이 모압의 교훈은 모압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한 교훈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기록하여 전하여 주신 교훈을 버리고 일루미나티카드와 148카드에서 교훈을 찾는 사람들은 멸망하여 다른 사람들의 교훈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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