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어르신 실종방지 무료 인식표 신청
대상 : 배회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 어르신
신청처 : 강북구치매지원 센터
문의 : ☎ 991-9830
--------------------------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보급나서
-강북구치매지원센터 치매환자나 배회가능 어르신 배회나 실종에 대비
강북구치매지원센터는 치매환자나 배회가능성이 있는 어르신들의 실종을 미연에 방지하고 향후 발생 가능한 실종에 대비해 인식표 확인을 통한 빠르고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중앙치매센터와 연계하여 ‘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를 연중 무료로 보급하고 있습니다.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란 치매로 인해 길을 잃어버릴 염려가 있는 어르신임을 알리는 스티커 형태의 부착물입니다.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에는 어르신의 고유번호가 부여되며 안내기관 연락처와 고유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고유번호는 보건복지콜센터(129)와 경찰청(182)에 연계되어 있어 발견 시 고유번호를 통해 바로 어르신의 인적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식표는 의복에 부착하는 형태이며 부착방법은 다리미와 같은 도구로 열을 가해 옷에 부착하는 방법으로, 사용법도 간편하고 붙인 그대로 세탁이 가능합니다.
인식표 보급대상은 주소지가 강북구 주민으로 치매진단을 받으신 분들과 치매진단을 받지 않더라도 치매위험성이 있어 배회가능성이 있는 경우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강북구치매지원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무료로 치매인식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시 신속히 찾기 위해 경찰에 미리 지문, 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해 놓는 사전등록제도도 연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치매지원센터(02-991-9830~2)로 문의하면 됩니다.
사전등록제.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