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엘 2:28~32
28.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9.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30.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31.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32.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사도행전 2:16~21
16.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8.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19.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20.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위 두 본문은 계시록의 때에 있을
일입니다
20.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위 구절은 여섯째 인의 때를 말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6:12
12.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검은 털로 짠 상복
같이 검어지고 달은 온통 피 같이 되며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으로
변하고.
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32.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누구든지 구원을 얻으리라?
지금 교회에 다니는 모든 성도가
구원을 얻어야 합니다
그래야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누구든지라는 단어를 충족시킵니다
그러나 누구든지라는 단어가 그러한
광범위한 구원의 뜻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요엘서의 누구든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도 교회를 다니는 누구든지
구원을 얻는다라는 개념이 없는데
요엘서에서의 누구든지라는 개념이
바뀔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누구든지라는 개념은 계시록의
때에도 같은 뜻이며 같은 의미 . 개념이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누구든지 다 구원이 안되는데!
계시록에서는 누구든지 다 구원을
얻는다라는 것은 맞지가 않습니다
누구든지라는 광범위한 단어가 아닌
여호와 하나님의 참된 . 신실한
백성들이 되어야 합니다
누구든지라는 뜻이?
모든 사람을 뜻하는게 아닌 참된
신실한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들을
뜻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의 교회에서도 누구든지 다가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교회 다니는 누구든지 다 구원이라는
공식이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계시록의 때를 기록한
요엘서의 예언에 등장하는
누구든지라는 단어의 뜻을 재정립
해야 합니다
참된 . 신실한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들은 누구든지가 되어야 합니다.
요엘서에서 말하고 있는 때는?
이방인의 때와 두 증인이 때
짐승이 권세를 잡는 때를 뜻합니다
부름을 받을 자란?
두 증인을 세우신다는 뜻입니다
택함의 종류!
5.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6.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위 구절은 바울의 글로서 신약의 때
복음이 이방인에게 전파된 후의
기록입니다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지금도!
지금도!
신약인 지금도!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파된 지금도!
신약인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받은 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영원으로의 택하심!
창세 전의 택하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은혜라는 것입니다
바울의 때나 지금이나 같은 신약의
때이기에.
또 하나 창세 후의 택하심이 있습니다
에스겔 9:4
4.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를
그리라 하시고
요한계시록 7:2~3
2.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3.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또 다른 인침 . 택함이 있습니다
천사들이 인침을 하는 것입니다
위 두 본문은 창세 후의 인침ㆍ택함이
됩니다
택함 . 인침을 지금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지 않습니까?
지금도 영원으로부터의 택함이 있으며
창세 후의 택함이 있음을
위 두 본문에서 알수가 있습니다
바울이 말한 택함은 영원으로부터의
택함ㆍ창세 전의 택함이며
위 에스겔서와 계시록의 택함은
창세 후의 택함이다는 것입니다
구분이 됩니다
지금도 영원으로부터의 택함을 받은
자가 있으며 창세 후의 택함을 받은
자가 있다는 것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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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종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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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7.11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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