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20. 금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4:21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아멘
1. 바울은 21절에서 에베소 교회 성도들이 복음을 듣고 가르침을 받았으므로 더 이상 과거의 삶에 머물러 있지 말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새 삶을 살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2. 첫째, 22에서 "옛 사람을 벗어버리라" 고 말합니다. 이 '옛 사람'은 그들이 예수님을 믿기 전의 모습, 즉 그들의 죄와 욕심, 세상의 방식에 따라 살던 때의 그 사람을 의미합니다.
3. 구원 받은 성도는 더러운 옷을 벗어버리는 것처럼, 분노, 탐욕, 거짓, 시기와 같은 죄된 성향들을 버려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이제 구원 받은 성도의 삶에 있어서는 안될 더러운 것들입니다.
4. 둘째, 23절에서 “심령이 새롭게 되어” 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라는 의미입니다. 변화를 시작하는 곳은 바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5. 셋째, 24절에서 “새 사람을 입으라” 권면합니다. 새 사람은 예수님 안에서 새롭게 태어난 존재를 의미합니다. 새 사람을 입는다는 것은 매일 매일 삶에서 예수님의 성품을 본받고, 그분의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사랑, 인내, 용서, 겸손, 그리고 진리를 말하는 삶이 바로 새 사람의 모습입니다. 이제 우리는 말씀에 순종하여 이 새로운 옷을 입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그리스도인답게 살아야 합니다.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 아침을 허락하여 주시어 살게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게하여 주옵소서. 주님, 저희를 예수님 안에서 새롭게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으며, 날마다 마음과 생각이 새롭게 되어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도록 인도하여주옵소서.
오늘도 저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