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201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8/21(월) 09:00 ~ 8/25(금) 16:00까지)
- 작성자경리팀
- 작성일2017-07-05
- 조회수387
- 첨부파일
내용보기
【201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납부기간: 2017. 08.21(월) 09:00 ~ 08.25(금) 16:00까지
※ 고지서 발송예정일: 2017.08.09(수)
※ 고지서 출력예정일: 2017.08.16(수) 부터
▶바로가기 <학교홈페이지 → 온라인행정 → 장학등록업무 → 고지서 재발급 >
2. 납부 방법
■ 일시납부
▶ 은행에 직접 납부: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광주은행, 국민은행, 농협, 전국 지점에서 납부.
▶ 가상계좌 이용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광주은행 가상계좌에 입금
※가상계좌란 등록금 납부자의 편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생 개인별 가상계좌를 부여하고, 전국 모든 은행에서 입금자가 누구이든 관계없이 무통장입금을 통해 납부 할 수 있는 등록금 전용계좌.
■ 카드납부
▶광주은행 카드 : 광주은행 영업점에서 납부
▶신한카드 : ①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hinhancard.com)→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② 가까운 신한은행 방문 납부 가능
▶국민카드 : ①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② 가까운 국민은행 방문 납부 가능?
▶납부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 분할납부
▶신청기간 및 방법 : 대학 홈페이지 학사안내 참고
▶분납기간:
분할횟수(선택) | 금액 | 비고 |
2회,3회,4회 | 4회예시: 실납부금×1/4(각 회차별 실납부금의 25%) | |
※분할 납부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않을 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분할납부 최종 미납시 학칙에 의거하여 직권휴학처리하며,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학기로 이월됩니다.
3. 기준학점 초과 재수강 고지서 발급 안내
▶ 고지서를 발급 받은 후 기준학점을 초과한 경우 2017-2학기 최종 수강신청 완료 후 총무처 경리팀(670-2582)으로 전화를 주시면 바로 고지서를 생성해 드리며, 최종 수강 신청 후 익일 고지서가 자동 생성이 되므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납부 하시면 됩니다.
(변경된 수강학점에 대한 고지서는 우송하지 않음)
4. 수업연한 8학기 초과자 등록 안내
▶ 8학기 등록(수업연한이 5년인 경우 10학기 등록) 이후 미졸업자, 조기복학한 부분수강자, 재입학자 경우에는 신청학점에 따라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등록금을 징수 합니다.
<신입(9학기), 2학년 편입(7학기), 3학년 편입(5학기)>
▶ 고지서출력 : 2017.09.05.(화)
▶ 납부 기간 : 2017.09.06.(수) 09:00 ~ 09.08(금) 16:00 까지
▶ 학점등록 책정표
구분 | 수강신청학점 | 납부 등록금 | 비고 |
학부 | 1 ~ 3학점 | 수업료의 6분의 1 | |
4 ~ 6학점 | 수업료의 3분의 1 | |
7 ~ 9학점 | 수업료의 2분의 1 | |
10학점 이상 | 수업료 전액 | |
5. 유의사항
▶ 실납부액 “0”원 등록처리 방법 - 학교 홈페이지 온라인행정업무->장학등록업무->고지서재발급 클릭후 “0원” 등록처리를 클릭 또는 수납은행에 방문하여 고지서를 제출/수납처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 장학금 수혜학생 중 휴학신청자는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장학이 인정 됩니다.
▶ 등록금 납입증명서는 납부한 다음날부터 온라인 행정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학교홈페이지 → 온라인행정 → 장학등록업무 → 교육비납입증명발급 출력>
▶ 자퇴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반환 기준일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 제2항)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 등록금의 5/6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 등록금의 2/3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 등록금의 1/2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 반환하지 아니함 |
6.관련 문의
등록금 | 복학/재입학 | 수강 | 장학금/학자금융자 | 학생경비 |
062-670-2582~3 | 670-2737,2072 | 670-2107~8 | 670-2119,2134 | 670-2120 |
붙 임 : 1. 2017-2학기 등록관련 FAQ.
2. 2017-2학기 고지서 출력방법 끝.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