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덴프스’
‘20년 동사의 실적은 매출액 연결기준 1,428억원(+176% YoY), 영업이익 257억원 (+154% YoY)으로 ‘18년 이후 현재까지 CAGR 71.6%라는 높은 성장성을 기록하고 있다. ‘21년 실적의 경우 컨센서스 수준인 매출액 2,000억원(+40.5% YoY) 영업이익률 19%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올해 역시 준수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 요인은 2가지로 볼 수 있다. 1) 주력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 제품을 비롯한 신제품의 판매호조로 외형성장이 예상되며, 2) 유통채널 개편으로 인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파워와 신제품 출시를 통한 성장
‘20년 별도 기준 동사 매출의 +59.9%를 기록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인 ‘덴 마크유산균이야기’는 621억원의 실적을 나타내며 전년 동기대비 +88% 증가라는 높은 성장성을 나타냈다. ’21년 주력 제품군인 유산균, 비타민 제품들의 예상 매출액은 1,2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40% 이상의 준수한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다. 또한 3분기에 밀크씨슬 제품 등 3가지 신제품 런칭이 예정돼 있고, 추가적인 신제품 출시도 가능해 하반기에는 기타 제품군의 성장 또한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향 실적 성장과 유통 채널의 변화
중국 시장의 성장세가 가속화 되면서 동사의 외형 성장이 일어날 전망이다. ‘21년 중국향 예상 매출액은 180억원 수준으로 전년비 2배 가까운 성장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유통채널 변화가 주요했다고 볼 수 있다. ‘20년 하반 기부터 동사는 월마트 계열의 샘스클럽에 진출해 주력 제품인 하이앤고고의 오프라인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머스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고 있으며, 올해 8월 이후 티몰 내에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그동안 규제로 인해 진출하지 못한 동사 주력 제품들의 중국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DS투자 강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