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5-13 01:21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5월 12일] 중국의 경제 환경이 악화되면서 본토의 현경제가 심각하게 위축되고, 막대한 재정지원 인구가 소비경제의 주체가 되어 이른바 '경제형 경제'를 형성하고 있다. 공무원 경제." 분석가들은 중국 공산당 체제 내에서 이들 사람들을 지원하는 목적이 사회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며칠 전, 위챗 공개 계정 'Aotu Canglang'은 작년에 학자 Li Changping이 쓴 기사 제목에서 '경계'라는 단어를 삭제하고 다시 한번 전달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현급 도시에서는 공업단지와 부동산이 텅 비어 있고, 요식업계만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무원 , 공익근무요원, 퇴직간부 등 도시지역에 거주하는 금융지원 인력의 소득이 안정적이기 때문 이다 .
에포크타임스 칼럼니스트 왕허: "현에는 기둥산업이 거의 없어 실물경제가 발전할 수 없다. 특히 중서부 지역은 기본적으로 붕괴된 상태다. 이 ' 공무원 경제 ' 뒤에는 중국 공산당의 재정적 지원 인력이 너무 많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전체 시스템은 사회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사람을 고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한중시 포핑현의 등록 인구는 32,000명이고 상주 인구는 8,000명에 불과합니다. 군당위원회 조직창업위원회 사무실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행정기관 640명, 사업소 1,554명 등 각종 기관 직원이 2,194명이다.
미국에 거주하는 시사 평론가 탕징위안은 "엄밀히 말하면 ' 공무원 경제 '는 경제 모델이 아니다. 사실상 유통 모델이다. 땅바닥에 앉아서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으로 대표된다. 먹는 것과 먹는 것을 먹는 방법을 사용하여 거짓된 경제적 번영을 누리는 것은 완전히 소비의 한 형태이며 지속 불가능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사에서는 중서부 지역의 많은 군과 시의 연간 재정수입이 2억~6억에 달하지만 연간 지출은 수십억 이상이라고 언급했다.
왕허: "위로부터의 수혈과 이전금이 없었다면 현지에서 운영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특히 인구가 20만 명도 안 되는 작은 현에서는 이런 일이 흔한 현상입니다. 그래서 지난해 공산당 중앙정부는 중국당이 지방정부에 재정지원을 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중국 공산당 매체 '반웨탄'은 지난해 오몽산 A현에 직원과 임시 직원이 4만4000명 있으며, 2022년 세수는 4억1400만 위안, 그 해 급여 보장 예산은 4억1400만 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26억 3천만 위안에 달한다.
소위 '공무원'은 중국 공산당이 자신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호칭일 뿐입니다. 미국 시사평론가 탕징위안(唐智源)은 중국 공산당의 정치 체제는 비정상 국가 특유의 특권 체제라고 말했다.
탕징위안: "공무원 신분만 있으면 특권 제도의 일부를 누릴 수 있고, 가뭄과 홍수에도 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없는 현상이다. "
NTDTV 기자 Xia Dunhou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