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이 1조 개의 초장기 특별 국채 발행을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https://cn.ntdtv.com/gb/2024/05/13/a103880172.html
중국 공산당이 1조 개의 초장기 특별 국채 발행을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경제와 금융이 계속 악화되고 있다. 2024년 5월 13일 중국 공산당 재무부가 2024년 1조 위안 규모의 국채 발행 방안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데이터 맵. (JOHANNES EISELE/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5-13 18:15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5월 13일] 중국 경제 와 금융 이 계속 악화되고 있다 . 2024년 국채가 주목을 받았다.
중국 공산당 재정부는 5월 17일 30년 만기 초장기 특별국고채, 5월 24일 20년 만기 초장기 특별국고채, 50년 만기 초장기 특별국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6월 14일 만기특별국채 발행.
재정부는 이들 3개 특별국채의 총액과 이자율을 공개하지 않았다. 시장 소식에 따르면 1조 위안 규모의 특별 국고채 중 만기가 20년 만기가 3000억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기는 6000억 위안, 50년 임기는 6000억 위안이다.
올해 3월 두 차례 회의에서 리창(Li Qiang) 중국 총리는 정부 업무보고에서 일부 주요 프로젝트의 자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9년부터 수년 연속으로 초장기 특별 국고채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올해는 1조 위안이 먼저 발행될 예정이다.
공식적인 배경을 갖고 있는 중국경제 일보(China Economic Daily )는 중국의 많은 지방정부가 심각한 재정 적자를 겪고 있으며, 초장기 특별 국채 발행은 풀뿌리에서 '3대 보장'의 수익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기본적인 국민의 생계와 임금, 운영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에 앞서 중국 공산당은 1998년에 국유은행의 자본을 보충하기 위해 국고채를 세 차례 발행했고, 2020년에는 외화 매입을 위해 국고채를 발행했다. , 중국 공산당 바이러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이 중국을 강타했습니다 경제적으로 당국은 소위 "전염병"특별 국채를 발행했습니다.
앞서 파이낸셜타임스는 중국인민은행이 초장기 특별 국채 1차 발행 가격에 대해 증권사에 조언을 구했다고 보도했다.
"국채"는 금융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국채를 말합니다. 지난해 10월 금융업무회의에서 시진핑 중국 공산당 주석은 중앙은행에 국채 매입을 재개하고 금융 도구 상자에 국채 매입 옵션을 포함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에이컨 경영대학원의 셰 티안 교수는 지난 3월 NTDTV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공산당 중앙은행의 독립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은 왼손으로 들어가고 오른손으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의 자금력과 유동성에 영향을 미치는 단어 게임입니다.
대만 금융 전문가인 황스충(Huang Shicong)은 중국 공산당이 중앙은행을 통해 국채를 사들인 뒤 그 돈을 시장에 투입했다고 믿는다. 이는 중국 공산당이 직면한 재정적 문제와 재정적 어려움이 상당히 심각하다고 평가했기 때문임이 분명하다. , 그래서 엄청난 양의 약을 복용했지만 이 조치는 실질적인 가치가 없습니다.
황스총은 중국 경제가 빨리 반등하지 못하면 중국은 30년 전 일본의 실수를 반복해 경기침체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대만 난화대학교 국제문제 및 기업가학과 전임 부교수인 Sun Guoxiang은 2008년 금융 위기 동안 중국 공산당이 발행한 4조 위안의 특별 국가 부채의 결과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 해결되었으며 이제는 오래된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새로운 부채를 발행하는 유사한 프로세스에 착수했습니다.
그는 향후 중국 경제가 내실 있는 성장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면 초장기 특별 국채를 계속 발행하는 것은 '미래 세대를 위한 부채' 정책이 되어 악순환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