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a8광택코팅작업입니다.
차량의 상태는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차량색상의 특성상 검정색이지만..안에 펄이들어간 검정색이라
조금은 수월한 작업이었구
페인트의 강도도 요즘 문제가 되는 내스크레치성도료라고 해서
광택작업시 스크래치가 잘빠지지 않아서 광택할때 애먹는 정도는 아닌
스크래치가 마끼다 싱글액션에 양털작업으로 무난히 잘 나갔습니다.
광택은 정성에 따라서 견적이 달라집니다.
5만원짜리냐..10만원짜리냐..얼마냐가 퀄리티를 좌우합니다.
그렇다하여 무조건 고가의 작업만이 정답은 아닌거겠죠
면밀한 고객과의 대화로 가장 융통성있는 가격으로 퀄리티를 만들어가는것이
카메이크업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싸게 받고 고 퀄리티로 작업하는것을 뭐라 할수는 없지만
받을만큼 다 받고 어찌보면...고가의 작업비용을 받고
그 만한 값어치를 못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40만원짜리 광택이네,60만원짜리 광택이네,100만원짜리 광택을 냈네..이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과연 그 값어치를 하느냐 안하느냐가 중요한것이죠
작업내용
초벌 =>싱글액션(마끼다) 세라믹컷 + 양털(스마트울파이널)
마무리=> 더블액션(1107) 멘제르나106fa + 맥 8000
코팅 => 맥과이어스 21(신스틱)
광택작업시 무조건 강하게 누른다거나
심할정도로 날을 세우는 경우는 좋지 못한 상황을 초래할수있습니다.
패드가 회전을 하면서 페인트면과의 마찰이 생기는데
그 마찰이란게..저항과 같습니다..패드는 돌아야겠고
페인트면에 닿으면 공회전 시킬때처럼 쉽게 돌지 못하는 저항이 생기는데
이걸 잘 이용하면 조금은 쉽게 스크래치를 제거할수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이 저항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약간의 누르는힘도 필요할수있고 또한 미미하게 날을 세울수도 있습니다.
이모든것을 그때 그때 잘 이용하는것이 데미지를 줄이면서
광택을 낼수있는 지름길인거 같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저도 광택은 너무 힘들고 어려운거 같아서 매우힘들어합니다.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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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aaaaaaaa 좋습니다
ㅋㅋ
난 언제나 이렇게 멋진 작업을 할수 있을련지 너무 멋집니다
멋지십니다 ^ ^
잘하셨네요^^
에고 차도큰데 고생하셨습니당^^
굿..
아우디 마크 OOOO요거 안에는 어떻게 하시길래...반짝반짝 하신지...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