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익운수는 1973년에 창업하였고 당시부터 현대차만 도입해온 현대매니아였습니다! 이 후로 버스댓수가 쭉 늘어났다가 1979년에 동건운수가 분사해 나갔고 당시 주력차종은 HD160, HD170, R182 등이 있었습니다!
1982년 이전: R182, HD160(중문형), HD160, HD170(전중문형) 도입
1983년: 현대 FB485 폴딩중문(~1991.7) 도입(중문형 R182 대차분)
좌석버스 첫 운행 참여목적으로 무냉방 프론트엔진형식 전문형좌석을 도입
1984년: 대전시 조례개정으로 하차벨에 중문 슬라이딩인 형식을 의무화
시민자율버스제도 시행(전문 승차,중문 하차)
현대 FB485 슬라이딩중문(~1992) 도입(R182, HD160 일부 대차분)
1985년: 리어엔진 최초기 모델인 현대 RB520L 1기(~1992) 도입
1986년: 현대 RB520L 2기 도입(HD160, HD170 대차분)
1987년: 좌석버스 냉방화로 리어엔진 냉방좌석 도입(RB520 스틸바디좌석, 증차분)
1988년: 88올림픽 행사 관계로 고령버스들을 대거 대차, 1982년 이전형식 버스 대차완료
1989년: 프론트엔진 좌석버스 대차완료
1990년: RB520L(~1999.7) 도입(FB485 폴딩중문 대차분)
1991년: FB500(~1999.2), RB520L(~1999.7, 기존차량과 달리 뒤에 그릴 없는 차량) 도입(FB485 슬라이딩중문 1984년형 대차분)
1992년: 에어로시티540L(~2002) 도입(1985년 이전 버스 대차완료)
1993년: 대전엑스포 행사관계로 엑스포셔틀버스 운행, 폐막 이후 일반좌석으로 전환(에어로시티540 좌석)
1994년: 1986년형 버스 일부 대차, 아시아 AM937E 시범 도입
1995년: 1995년 3월까지 무냉방 입석 도입
1996년: 오지노선 투입 목적으로 35인승 에어로타운(증차분 3대, 입석->중형 전환분 3대) 도입
직행좌석 1번 운행개시 참여(증차분)
입석 3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1997년: 전중문형 좌석 4대 도입
인가댓수 105대에서 104대로 감차(2331호)
1998년: 현대 도시형 및 좌석 신차 도입
1999년: 현대 입석신차 18대 도입(RB520L 및 프론트엔진버스 대차완료)
입석 3대를 좌석으로 형간전환
2000년: 자사 첫 대우차량인 BM090 로얄미디 3대 도입
대전 첫 슈퍼에어로시티 5대 도입
2001년: 6월 NGV 첫 운행(현대차량)
노선개편으로 좌석 4대를 도시형으로 형간전환
2002년: NGV 대거 도입(대우차량)
이 후로 한동안 대우차량만 도입
2003년: 1월 예비차 감차
무냉방 입석차량 대차완료(2003.3)
10월 노선 대개편으로 중형 7대(좌석->중형 전환분 4대, 증차분 3대) 도입, 대전 첫 글로벌900 출고
다시 현대매니아로 복귀
2004년: 자사 첫 NGV 좌석 도입(현대차량)
2005년: 준공영제 및 고정배차제 시행
무계단 저상버스 운행개시 참여(현대차, 좌석차량 대차분이자 좌석도색으로 출고)
2006년:
2007년: 현대 무계단 저상버스 1대 출고
2008년: 1999년 도입 도시형차량을 대거대차, 대전 첫 현대 F/L 차량 도입
12월 간지선제 도입
2009년: 현대 F/L 신차 도입
자사 첫 대우차량인 BM090 을 대차함